회원로그인

대장이 깨끗해야 병에 걸리지 않는다

페이지 정보

관리자 작성일 :19-05-01 20:52 조회 :240회 댓글 :0건

본문

 

대장이 건강하지 못하면 삶의 질에 여러 영향을 끼치고 당뇨, 만성 두통 등 특정 질병까지 불러올 수 있다. 

 

대장을 청소하고 건강을 전반적으로 강화하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사실이지만, 체중 증가와 관련된 질병의 90%는 건강하지 못한 대장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대장은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며, 독소와 필요없는 부산물들을 배출한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러한 물질들은 우리 건강을 악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화 능력이 좋지 못한 사람들의 대장에는 많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가 쌓이고, 몸의 온도로 인해 발효되거나 부패되기도 한다. 

 

장에 쌓이는 독소는 대동맥을 통해 간으로 전달된 후, 혈액을 타고 온 몸으로 퍼지게 된다. 그리고 이는 피부 트러블이나 여러 만성 질병의 원인이 된다.

 

 [ 건강하지 못한 대장이 일으키는 문제들 ]

 

대장은 우리 몸에서 자연 정화 파트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평소와 같이 소화 능력이 좋다고 하더라도, 대장에 쌓인 부산물들을 치우기 위한 디톡스를 해주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이들이 혈액으로 흡수되어 여러 심각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대장이 건강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은 다음과 같다.

 

복부 팽창

체중 증가

기분 변화

변비 또는 대장 운동 감소

등의 통증 또는 두통

체력 감소

면역 체계 약화

식욕 감소

입냄새 또는 체취 증가

설사

피부의 반점

여드름 또는 블랙헤드

당뇨

스트레스, 불면증, 불안 증세

여러 종류의 암

머리카락 빠짐

하지정맥류

 

 [ 대장 청소가 왜 중요한걸까? ]

 

우리는 현대의 생활방식을 택하면서 여러 결과도 필연적으로 받아들이게 된다. 

 

소화 불량이나 체내의 부산물들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게 되는 문제들 말이다. 

 

이 증상들은 우리 몸에 나쁜 독소와 다른 물질들의 배출을 더욱 어렵게 하는 주범이다.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생활습관 없이는 우리의 소화 기관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생기는 필요없는 부산물의 축적에 시달리게 될 수 밖에 없다. 

 

대장에 쌓인 축적물들은 최대 12kg까지 나갈 수 있다고 한다!

 

이 축적물들로 인한 박테리아와 독소는 대장의 혈관을 타고 온 몸으로 퍼지고, 우리 몸의 장기에 만성 질환을 일으킨다. 

 

우리의 대장에 청소가 필요하단 걸 어떻게 알지? 아래와 같이 숨길 수 없는 증상이 발생하면 대장 청소를 할 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위가 꽉 찬 느낌

체력 저하와 만성 피로

느린 소화와 위산 과다

체중 증가와 식욕 증가

잦은 두통

수면 장애

입냄새와 끊이지 않는 갈증

심한 가래가 동반되는 잦은 감기

발진, 여드름, 건조 등의 피부 트러블

충혈된 눈

머리카락 빠짐

 

[ 대장암을 유발하는 장 속 찌꺼기 없애는 5가지 방법 ]

 

우리의 장은 먹은 음식물을 흡수해 영양분으로 만들고 음식물 제 거기를 몸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하며, 몸의 면역체계 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며 장을 제2의 뇌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장을 장관리해야 합니다. 

 

컨디션이 안 좋거나 시력이 안 좋을 때 장 건강에 대해서 한 번쯤 관심을 가져봐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장속 찌꺼기를 제거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섬유질 식품 섭취

☞ 다량의 물을 흡수하는 섬유소는 대변의 대장과 통과 시간을 단축해주는 효과가 있어 장 속 여러 유해 물질들을 남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섬유질 많은 식품 으로는 고구마, 견과류, 해조류, 현미, 사과 등이 대표적입니다.

 

2. 기상 직후 물 한잔 마시기

☞ 장기는 체내 수분이 부족해질 경우 원할게 움직이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물을 자주 마시면 장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기상 직후 물 한 잔을 마시면 수분이 공급돼 위와 장에 부드러운 자극을 주며 이로 인해 장이 움직임이 더 활발해지고 장 속 노폐물이 빠져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기상 후 양치를 한 후 물을 드셔야 합니다. 자고 난 후 세균이 있는 상태에서 물을마시면 안됩니다.

 

3. 동물성 단백질 섭취 줄이기

☞ 고기를 많이 먹으면 체내 담즙 분비량이 늘어나게 되며 답 즙 분비량이 늘면 대장 내 세포분열을 축적하고 세균 효소 작용이 늘기 때문에 암 발생 위험이 커집니다. 그리고 육류의 경우 채소나 과일보다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장내 오래 머물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음식물이 부패하면서 독성 물질을 생성하게 되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4.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 사람의 장내에는 100조 개가 넘는 세균이 살고 있는데 이런 장내 세균이 균형을 이루어져야 장 환경이 좋아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장 안에는 유익균 20%와 유해균 10%, 세균이 70% 차지합니다. 

 

그런데 이 70%의 세균은 일시적으로 유해균이나 유익균으로 바뀔 수가 있는데 유해균이 늘어나면 장 내 환경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통해 유익균의 양을 늘려주는 것이 장 건강에 좋습니다. 

 

5. 꾸준한 운동

☞ 장 건강을 위해서는 산책이나 조깅 같은 유산소 운동이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심장과 폐 활동을 활발히 만들어 신진대사를 촉진, 배변을 돕기 때문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건강생활 목록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5월초부터 9월초까지 산삼전초 사은전 !!
Copyright © 2006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 吉ICP备07004427号 住所 :延吉市北新胡同22号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