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경영과 업무관리 - 벤치마킹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 작성일 :11-02-17 03:50|

본문

경영과 업무관리 - 벤치마킹 전략



1. 벤치마킹!? 기업이 목표달성을 위해 설정하는 측정기준(測定基準)으로 미국 기업에서 도입·응용되었다.

미국의 기업들은 업계에서 상위권에 있는 기업의 1인당 매출액·노동비용 등 구체적인 경영지표를 산출하여 그 수치에 도달하려고 업무개선에 힘쓴다. 목표달성을 위하여 사원을 상대 기업에 파견, 자사(自社)와는 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을 익히기도 한다.

그러나 목표가 되는 벤치마크(benchmark:측정기준)로서 어떠한 항목을 설정하는가가 과제로 남게 된다. 이것은 효과적인 항목을 설정하여야만 반드시 생산성을 상승시켜 경쟁력을 높인다고만 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 기업들은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TQC(total quality control:종합적 품질관리), 브로드밴딩(broadbanding), 종업원에게의 권한 이양, 숙련도에 의한 임금체계 등 새로운 경영기법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브로드밴딩이란 직종마다 몇 단계로 분류되어 있는 급여 등급을 줄이자는 새로운 경영기법이다. 그러나 실행에 있어 여러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어 이러한 새 경영기법의 도입을 효과적으로 발전시키는 데는, 직위표시의 폐지, 급여체계의 개선, 가치관·행동양식 등의 변혁이 필요하다.

2. 벤치 마킹을 하는 理由


1) 벤치 마킹은 전략적인 목적으로 사용된다. (전략 계획 수립 과정에서 벤치 마킹은 여러 분야의 정보를 수집하는 데 아주 유용한 도구로 사용할 수 있음.)

 2) 벤치 마킹은 (선두 지위에 있는 기업들을 통해) 시장 변화를 예측할 수 있게 한다.

3) 벤치 마킹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낸다.

 4) 벤치 마킹을 통해 경쟁 업체 또는 초우량 기업과 제품과 경영 프로세스를 비교함으 로써 자사의 경쟁력 또는 서비스의 향상 방법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5) 벤치 마킹의 주요 목적 중의 하나는 조직이 추구할 적절한 목표를 선정하는 데 도움 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3. 벤치 마킹 프로세스는 기업의 특성과 목적 및 벤치 마킹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지만 일 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과정을 밟는다고 합니다.

1) 대상 (분야)

선정 2) (벤치 마킹 프로젝트) 팀의 구성

 3) 파트너/벤치 마킹 대상자/사업 부문/기업 확정 4) 정보 수집 및 분석 (= 선정 분야의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도출, 성과 차이의 핵 심 원인 구명, <벤치 마킹의) 과제 도출)

5) 실행 (= 벤치 마킹 결과를 반영할 구체적인 계획 입안, 기타 혁신 활동과의 연계)

6) 성과 검토 및 벤치 마킹 활동의 수정과 향후 벤치 마킹의 잠재적 분야 탐색


4. 실제 벤치 마킹 사례는 아래의 Case들로 더욱 구체적으로 배울 수가 있을 것 입니다.


1) 제록스(복사기)의 일본 캐논사를 상대로 한 벤치마킹,

2) GE의 구조 조정을 위한 벤치마킹(DEC으로부터 자산관리 기법을, Honda로부터 제품개발 기법을, American Express로부터 고객만족 기법을, 휴렛패커드로부터 품 질개선 방법을),

 

3) 럭키금속의 미국과 일본의 제련소로부터 벤치마킹,

4) 국내은행들(한빛은행은 부실자산을 성공적으로 처리한 멜론은행과 합병 작업을 성공 적으로 진행한 체이스맨해튼 은행으로부터, 신한은행은 미국의 뱅크원과 와코비아 은행으로부터, 주택은행은 BA, 컨트리와이드, CIBC, 및 애비내셔널 등 4개 은행으 로부터)의 선진 은행으로부터의 벤치마킹 및

 5) 삼성물산은 인터넷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루베니, 이토추, 3M 등으로부터 벤치마킹

기업들이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업체나 상품, 기술, 경영 방식 등을 배워 자사의 경영과 생산에 합법적으로 응용하는 것.

단순한 모방과는 달리 우수한 기업이나 성공한 상품, 기술, 경영 방식 등의 장점을 충분히 배우고 익힌 후 자사의 환경에 맞추어 재창조하는 것이다. 쉽게 아이디어를 얻어 새상품을 개발하거나 조직 개선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의 기법으로 많이 이용된다.

5. 벤치마킹 4단계 절차


벤치마킹 프로세스 모델은 데밍에 의해 주창된 프로세스 관리를 위한 4단계 발전 절차 활용하여 구성할 수 있다 


벤치마킹 4단계 절차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단계: 벤치마킹 프로젝트 계획 단계
2단계: 필요정보 및 데이터 수집 단계
3단계: 성과차이(Performance gap) 및 동인(enabler)분석 단계
4단계: 프로세스 동인채택으로 인한 개선 단계
1단계 : 계획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 모델의 계획 단계에서는 다음의 3가지 사항을 고려하여야 한다.

첫째, 기업은 반드시 자사의 핵심성공요인, 핵심 프로세스, 핵심 역량 등을 파악해야 한다.

 둘째, 벤치마킹 되어야 할 중요한 프로세스는 반드시 문서화 되어야 하고 그 프로세스의 특성이 정확히 기술되어져야 한다.

 마지막으로, 벤치마킹 파트너 선정을 위해 필요한 요구조건도 반드시 작성되어야 한다.
위의 3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자사의 전략적 프로세스, 핵심 프로세스, 핵심 성공 요소를 판단한다.

벤치마킹 수행 대상 프로세스를 결정하고 측정단위 등 조작적 정의를 작성한다.

벤치마킹 파트너 선정을 위하여 정보를 수집한다.
프로세스 오너의 참여를 확보한다.
벤치마킹 팀을 편성한다.
프로세스 흐름 분석 및 성과 측정단위를 설정한다.

2단계 : 자료 수집 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의 자료수집 단계에서는 내부 데이터 수집, 자료 및 문헌조사, 외부 데이터 수집이 포함된다. 내부 데이터 수집단계에서는 자사 프로세스의 절차 및 성과 등을 프로세스 맵 등을 통하여 분석한다.

내부적 자료수집이 끝나면 가능한 벤치마킹 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2차로 자료 및 문헌 조사를 실시한다. 이 단계에서는 관련 잡지, 학술지 혹은 언론 매체, 컨설팅 기관 등을 통하여 초우량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조사를 실시한다.

대상 기업이 선정되면 외부 데이터 수집을 수행하여야 한다. 외부 데이터 수집 방법은 전화 인터뷰, 설문지 작성, 면접, 인터뷰 등이 사용될 수 있다.

궁극적으로는 현장을 방문(site visit)하여 실무감각을 느끼고 프로세스의 형태, 성과 등을 관찰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자료 수집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자사의 프로세스 데이터 수집
벤치마킹 가능 파트너 리스트 선정
자료 및 문헌 조사
파트너 분석 및 결정
파트너와의 업무 협조 및 교류협조 획득
설문지 인터뷰 조사 수행
갭 분석
사이트 방문 실시 및 검증
3단계 : 분석단계

벤치마킹 프로세스 모델의 분석단계에서는 데이터 분석, 근본 원인 분석(root cause analysis), 결과 예측, 동인 판단 등의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분석단계의 목적은 벤치마킹 수행을 위해 개선 가능한 프로세스 동인들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경쟁회사의 프로세스 성과 차이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여야 하며 어떤 프로세스 혹은 프로세스 내의 어떤 활동들이 성과차이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기 위한 심층연구를 하여야 한다.
이 단계에서의 주요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다.

성과차이 분석을 위해 자료분석과 도표화
공통 측정단위에 의한 객관적 성과 분석
현재 자사의 성과와 벤치마킹 대상기업과의 성과 비교
차이 분석 및 요인 분석
성과 변화 추세 예측
초우량 프로세스 개발
프로세스 개선을 이끄는 동인(driver)추출
동인(driver)의 현재 체제에의 적용 가능성 평가
4단계 : 개선 단계

올바른 목표의 설정은 프로세스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기업은 개선 단계에서의 목표를 단기 목표(short-term goal), 등가 목표(parity goal), 리더십 목표(leadership goal)의 3단계로 설정할 수 있다. 단기목표는 벤치마킹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자사 업무의 분석으로 인해 얻어질 수 있는 개선 목표를 말한다.

등가 목표는 벤치마킹 파트너의 프로세스 및 동인을 분석하여 적용함으로써 얻어질 수 있는 목표를 말하고, 리더쉽 목표는 여러 회사를 벤치마킹한 장점의 효과를 살리고 시너지 효과를 올려서 경영자가 경쟁사의 성과 이상으로 책정한 성과 목표를 말한다. 세 종류의 성과 목표가 <그림 2>에 나타나 있다.
<그림 2> 벤치마킹에 의한 성과 차이 분석


개선 단계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사의 핵심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벤치마킹결과를 현실화 시키자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는 벤치마킹 연구를 통해 얻은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향상된 프로세스를 조직에 적응시켜 지속적인 향상을 유도하여야 한다.
이 단계에서의 주요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다.

성과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목표 설정
최상의 업무 수행 방안 및 동인(driver)결정
기업 문화 및 구조에 적합하게 프로세스 동인 개발
개발된 동인을 프로세스에 접목
개선 업무 수행을 위한 실행 계획 수립
최고 경영자의 승인 획득
자원 투입 및 이행
개선 과정 측정 및 보고
미래 벤치마킹 기회 연구 및 주기적 업무성과 측정

6. LG데이콤 벤치 마킹 예)

1위 사업자인 LG데이콤의 마케팅 전략이 업계의 벤치마킹 사례로 새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LG데이콤은 현재 인터넷전화 가입자 185만명을 보유, 500만명으로 추정되는 시장의 40% 가까이를 점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되기까지 변화무쌍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습니다.2007년 사업초기 30~40대 가정주부(아줌마)에서 2008년 중순이후 20~30대 남성으로, 올 들어서는 주부층으로 타깃고객을 옮기었는데요.

이는 인터넷전화의 초기확산 양상과 무관치 않다는 게 LG 데이콤의 설명입니다. 2007년 중순 사업초기 전화시장에서 정면승부를 위해 마케팅 타깃을 `30~40 주부'로 설정했습니다.

집전화 주 이용고객이자 통신비에 민감한 30~40대 주부를 잡지 못하고서는 주류 통신 서비스로 안착이 어렵다는 분석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분석은 현재까지 맞아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부들은 일단 무료 통화가 지원된다는 점에서 (LG 인터넷전화 가입 고객끼리)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근하고 코믹한 이미지의 주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거나 070가입자간 무료통화 혜택을 강조하고 3인 이상 가입시 단말기 무료제공 이벤트 등으로 입소문 마케팅을 시도한 것도 이 때문이었습니다. 실제 시행 첫 달인 2월에만 5만 명의 가입자가 순증했고, 그 이후로 매월 10만 명 이상 가입자가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생소한 서비스라는 인식이 잔존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요. 결국 이용하는 주고객층은 30대 주부이지만 가입하는 층은 얼리어덥터 성향이 있는 30대 남성이었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전화가입자가 어엿한 주류 유선통신 서비스의 한 축으로 떠올랐고, 생소했던 070 번호에 대한 거부감도 희석된 데다 가입자간 무료통화 혜택에 대한 입소문 마케팅으로 다시 주 수요층인 아줌마들에 대한 공략가치가 커졌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인터넷전화 myLG070의 성공은 시장성장세에 맞춰 타깃고객층을 수정하고 입소문 마케팅을 펼친 게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0

CEO인생노트 목록

CEO인생노트 목록
왜 유대인을 알아야 하나? 인기글 왜 유대인을 알아야 하나? 오늘날 전 세계 인구 69억명 중 유대인은 크게 잡아도 1700만명 정도이다. 이 얼마 되지 않은 숫자의 유대인이 미국과 세계를 실질적으로 지배한다고 말하면 의아해하는 사람이 많다. 엄청난 과장이라는 반론(反論)도 있다. 그리고 때로는 유대인을 음해(陰害)하려는 불순한 의도 또는 반(反)유…(2011-06-22 11:38:58)
일본인이 잘 사는 이유 인기글 일본인이 잘 사는 이유&lt;精神文化의 比較&gt; 1. 한국인은 좋은 옷을 입고 다니는 것을 자랑으로 알지만,일본인은 평범한 근무복이나 작업복을 입고 다니는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2. 한국인은 호의호식 하는것을 성공으로 알지만,일본인은 공기밥 1사발, 단무지 3개, 김 3 장 정도면충분하다고 여긴다.3. 한국인은 크고 으리으리한 집에 사는 것을 자랑으로 알지만,일본 수상이나 일본인은 20평 정도 집에서 사는 것을자족으로 알고 만족한다.실제로 전직수상이나 각료들이20평규모의 집…(2011-09-05 21:52:39)
두려움보다 더 무서운 적은 없습니다. 인기글 "시작도 하기 전에 패배한 것을 깨닫고 있으면서도,어쨌든 새로 시작하고 그것이 무엇이든 끝까지 해낼 때 바로 용기가 있는거다. 승리란 드문 일이지만 때론 승리할 때도 있지" '때론'이 아니라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그 어떤 상황에서도 용기를 잃지 마세요. 두려움보다 더 무서운 적은 없습니다. (2009-04-06 10:27:19)
일을 저지르십시오 인기글 당신에게 무슨 일이 '생기길' 기다리지 말고, 뛰어나가 일을 저지르십시오. 최상의 삶, 당신이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강렬히 원하는 삶은 오직 당신의 '선택', '확신', 그리고 '행동'에 의해서만 현실화됩니다. 당신이 처해 있는 현재의 상황이 아무리 힘들어도, 당신은 매일 매일 당신이 가진 꿈을 조금이라도 키워줄 수 있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009-04-17 14:51:48)
성공한 CEO의 10가지 특징 인기글 1. 일에 대한 열정 대부분이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즐기고, 사랑한 사람들이다. 2. 지성과 명료한 사고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드는 능력, 미래를 내다볼 줄 아는 혜안이 필요하다. 3. 훌륭한 화술 직원들에게나 투자자들에게 비즈니스의 기본요소, 전략, 대안, 행동과정 등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4. 높은 에너지 일주일에 평균 65시간 이상씩 일하는 CEO가 대부분. 따라서 엄청난 체력, 왕성한 에너지는 필수요건. 5. 억제된 자아 한마디로 잘난척하지 …(2009-05-18 22:18:32)
장사꾼보다 사업가가 되라 인기글 ●사업가와 장사꾼의 차이점 1● 1. 사업가는, 사업을 시스템으로 본다.장사꾼은, 사업을 눈앞의 돈으로만 본다. 2.사업가는, 1억을 투자해서 10억 벌겠다는 마인드가 있다.장사꾼은, 1억이 아까워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는다. 3. 사업가는, 열매를 얻기 위해 씨를 뿌리지만장사꾼은, 열매를 얻으려고 바구니를 챙겨온다. 4. 사업가는, 파이를 키우는데 관심이 있다.장사꾼은, 내가 먹을 파이만 관심이 있다. 5. 사업가는, 장사란 말을 싫어한다.장사꾼은, 본인이 사업가란 사실을 모른다. 6.사업가는, …(2009-05-18 22:24:32)
기업인의 어록 인기글 구조조정의 5적을 경계하라​ 제대로 구조조정을 하려면 다섯 가지를 없애야 한다. 부동산에 대한 애착, 외형 콤플렉스, 겉만 번드레한 캠페인, 알짜기업에 대한 집착, 불필요한 성역을 말한다. … 박용성 대한상의 회장 성과배분제 확산 유도할 터 일률적인 임금인상보다 기업성과에 따른 이익배분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성과배분제 확산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임금제도를 개선할 방침이다. … 이해찬 민주당 정책위 의장 21세기엔 자본보다 지식이 중요 사람들이 나를 재벌이라…(2009-05-18 22:33:47)
CEO 어록으로 본 리더의 덕목 인기글 * 5%의 사람은 리더가 하는 말만 들어도 믿는다. 그러나 95%의 사람은 실제 행동을 봐야 믿는다. 리더가 솔선 수범해야 조직원이 따르고, 그 조직에 생기가 돈다. * 그동안 고생하고 치열한 경쟁을 겪었다고 하나, 세계를 놓고 보면 아무것도 아니다. 위기는 내가 제일이라고 자만할 때 찾아온다. ​ CEO 어록으로 본 리더의 덕목 * 대나무는 속이 비어 있으나 마디가 있기 때문에 강하며 마디가 많을수록 더욱 강해진다. 개인이나 조직, 국가도 위기를 이겨내고 새로운 마디를 만들어 …(2009-05-18 22:50:24)
징기스칸 어록과 리더쉽 인기글 ​징기스칸 어록​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말라.나는 아홉 살 때 아버지를 잃고 마을에서 쫓겨났다. 가난하다고 말하지 말라.나는 들쥐를 잡아먹으며 연명했고,목숨을 건 전쟁이 내 직업이고 내 일이었다. ​작은 나라에서 태어났다고 말하지 말라.그림자 말고는 친구도 없고 병사로만 10만.백성은 어린애, 노인까지 합쳐 2백만도 되지 않았다. 배운게 없다고 힘이 없다고 탓하지 말라.나는 내 이름도 쓸 줄 몰랐으나 남의 말에 귀 기울이면서현명해지는 법을 배웠다. 너무 막막하다고, 그래서 포기해야겠다고 말…(2009-05-18 22:55:02)
여성 CEO(최고 경영자) 50인 성공비결 인기글 포춘지가 매년 선정.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CEO 50인'에서 밝힌 이들의 성공비결을 소개한다. ◇ 더 나은 성공을 위해 이동을 꺼리지말라(You need to move to move up ) :유명 여성CEO들의 경력에서는 직업과 회사 심지어 직종까지 바꾸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다.​아직 하나의 기업에 오랫동안 재직하는 것을 조직충성도의 잣대로 받아들이고 노동시장의 유연성도 떨어지는 우리 사회와는 거리가 있는 얘기다. 하지만 외국사회에서는 자신의 재능을 더…(2009-05-18 23:03:30)
한 사람을 얻으면 천 사람을 얻을 수 있고........ 인기글 한 명 뒤의 천 명 "제 눈에는 고객이 한 분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올릴 때는 고객 뒤에 계신 천 명의 또 다른 고객을 염두에 둡니다. 그리고 고객은 제 일생에 단 한 번 만나는 귀중한 분입니다. 소홀히 할 까닭이 없습니다." * '서비스'뿐만이 아닙니다.모든 것은 한 사람에서 시작됩니다.한 사람을 얻으면 천 사람을 얻을 수 있고한 사람을 잃게 되면 천 사람을 잃게 됩니다.육체의 눈이 아닌 마음의 눈(心眼)이 열려 있어야앞에 있는 단지 한 사람을 …(2009-11-17 22:05:08)
영혼이 있는 승부를 하라 인기글 기업가 안철수 인터뷰 "효율·성과만 따지기보다 '영혼이 있는 승부' 도전하라" 여전히 활력이 넘쳐 보였다. 그래서일까, 사람들은 언제나 그를 보면서'마르지 않는 샘'을 연상한다. 컴퓨터(PC) 프로그래머에서 의사와 의대교수, PC 백신 개발자, 벤처기업 최고경영자(CEO), 카이스트 교수에 이르기까지, 아직 젊은 그가 거쳐간 이력은 화려하다. 하지만 인터뷰 도중 조만간 그가 또 무슨 일을 저지를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사무실에 들어서자 멀찍이…(2009-12-14 15:46:36)
창의성 발현의 10가지 비결 인기글 요즘 경영의 최대 화두는 ‘혁신’이다. ​현실에 안주하여 변하지 않거나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할 수 없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대다수 글로벌 기업들이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는 것도 이 같은 배경에서이다. 혁신의 본질은 새로운 방식으로 고부가가치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데에 있다. ​이러한 혁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상품이나 경쟁사의 상품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창의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조직 전체적으로 창의성이 발현되기 위해서는 우선 …(2010-03-05 07:51:56)
일류기업 CEO의 자질 인기글 .일류기업CEO의 자질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을 이기고 일류 기업으로 성장한다. 그러나 영원히 일등 기업으로 살아 남기는 쉽지 않다. 수 많은 경쟁자들이 선두를 차지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등 기업이 1등을 추월하면서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성공하는 사례를 종종 볼 수 있다. ​이러한 성공 신화의 중심에는 2류, 3류 기업을 진정 빛나는 일류 기업으로 탈바꿈시키는 능력을 가진CEO가 자리 잡고 있다. ​어려움을 딛고 일류 기업을 만든 CEO의 특징을 살펴 보자. 2005년…(2010-03-13 21:44:53)
일류기업의 사훈 인기글 1.일을 받으려고 하지말고, 스스로 창조하라. ​2.큰 일에 몰두하라. 작은 일은 자신을 작게 만든다.. ​3.어려운 일을 목표로 하여 달성하면,큰 성취감으로 더욱 큰 일을 할 수 있다. ​4.한번 일을 시작하면 포기하지 마라, 죽어도 포기하지 마라. ​5.주위를 휘어 잡아라[주도적이 되라]. 휘어 잡는 것과 잡히는 것과는 시간이 지나면, 엄청나게 차이를 초래한다. ​6.장기계획을 세우라.인내.연구.올바른 노력과 희망이 생긴다. ​7.일을 수동적으로 하지말고, 앞장서서 능동적[적극…(2010-03-13 21:53:58)
경제 알려면 '80 : 20 법칙'을 보라 인기글 이딸리아 토지의 80%를 20%의 국민이 소유한다는 것을 발견하면서 발전된 법칙이 바로 80/20(파레토법칙)이다. 무조건 투자 한다고,노력한다고 좋은 산출량과 좋은 결과가 이루어지는것은 아니다. 때로는 불균형적인 조건속에서 좋은 결과를 산출할수도 있는 것이다. ​파레토의 법칙 중 대표적인 법칙 30개를 요약해 봤다.​1.투입량 20%가 산출량 80%를 만들어 낸다. 2.원인 가운데 20%가 결과의 80%를 도출한다. 3.전체 노력의 20%에서 전체 성과의 80%가 만들어 진다. 4.전체 제품 중…(2010-11-15 11:00:40)
[마켓 리더의 전략] 시장 선도 기업의 3가지 비밀 인기글 오랜만에 한국에서는 베스트셀러가 아니지만 아마존 등에서 스테디셀러로 인정받고 있는 좋은 책을 발견했다. ​우연찮게 발견했지만 현재 읽고 있는 마케팅과 혁신 책들 중에서 별 다섯 개를 주고 싶은 베스트로 뽑힐 만한 책이다. 책도 탐사하는 만큼 좋은 …(2011-01-27 01:07:17)
경영전략에서 선택과 집중 인기글 1) 전문화의 세가지 유형 전문화의 세가지 유형을 논하기 전에 1등의 프리미엄에 대하여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위 프리미엄 세계에서 제일 높은 산은 에베레스트 산이다. 제2의 산은 어떤 사인지 잘 모른다. 우리 나라에서 제일 높은 빌딩은 63빌딩인데 두 번째 높은 빌딩은 어느 것인가? 이와 같이 1등의 이름은 고객의 마음에 자리잡고 있으나 2등은 그러하지 못하다. [사례] 코카콜라, GM이 잘 팔리는 이유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중 어느것이 맛이 좋은지 눈을 가리고 맛을 보게 하면(blind te…(2011-02-17 03:30:13)
블루오션 & 틈새시장 전략의 차이점 인기글 블루오션 &amp; 틈새시장 전략의 차이점 블루오션 &amp; 틈새시장 전략의 차이점 일반인들은 틈새 시장을 "경쟁이 심한..... 공략하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그 뿐만은 아닙니다 "남이 미처 알지 못하는 시장 (기회)" 그리고 "남이 알고 있더라도 아직 공략이 제대로 되지 않는 시장" 등의 의미가 포함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확립된 틈새 시장은 모두 다는 아니지만 대부분 나름대로의 블루오션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모든 블루오션이 다 니치 마켓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위에서 말한…(2011-02-17 03:37:30)
[열람중]경영과 업무관리 - 벤치마킹 전략 인기글 경영과 업무관리 - 벤치마킹 전략 ​1. 벤치마킹!? 기업이 목표달성을 위해 설정하는 측정기준(測定基準)으로 미국 기업에서 도입·응용되었다. ​미국의 기업들은 업계에서 상위권에 있는 기업의 1인당 매출액·노동비용 등 구체적인 경영지표를 산출하여 그 수치에 도달하려고 업무개선에 힘쓴다. 목표달성을 위하여 사원을 상대 기업에 파견, 자사(自社)와는 다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법을 익히기도 한다. ​그러나 목표가 되는 벤치마크(benchmark:측정기준)로서 어떠한 항목을 설정하는가가 과제로 남게…(2011-02-17 03:50:37)
세계 제1의 갑부가 된 비결은 무엇입니까?” 인기글 세계 제1의 갑부가 된 비결은 무엇입니까?”어느 날 기자가 빌 게이츠에게 물었다.그의 대답은 간단하고 명료했다.“저는 날마다 스스로에게 두 가지 최면을 겁니다.하나는 ‘오늘은 왠지 큰 행운이 나에게 있을 것이다.’그리고 또 하나는 ‘나는 뭐든지 할 수 있어’라고 상상합니다.”빌게이츠의 명료한 대답에는 엄청나게 큰 내용이 담겨 있다 큰행운은 큰 능력을 개발할 자질이 있어야 하고 뭔든지 할수 있는 타고난 잠재력이 있어야 하고 ...... (2011-02-24 23:38:08)
당신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는 6가지 이유 인기글 당신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는 6가지 이유[줄리아 투자노트]부자 되는 좋은 습관 6가지]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세계 억만장자 명단을 발표했다. ​세계적인 부자들의 명단을 보며 부러움과 질시만 느끼지 말고 '저들은 과연 나와 뭐가 달랐을까' 생각해보라. 부자들과 나의 차이를 생각하며 태도를 바꾸다 보면 언젠가 '나'도 그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세계적인 억만장자와 당신의 차이 6가지를 소개한다. 돈 잘 버는 6가지 습관일 수도 있고…(2011-03-11 20:47:24)
새로운 도전없이 새로운 인생도 없다 인기글 한 사람은 다르다. 최선을 다하되 생각이 달라야 한다.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할 때 한번 더 시도한다. 자신에겐 인색하고 남에겐 너그러워야 한다. 임재연-우주 천인그룹 대표이사 겸, 세계경제 조절 위원회 회장영원한 패자도 승자도 없는 승부의 세계. 맞수는 발전의 원동력. 마음을 비워야 다시 일어난다.조훈현-세계 바둑계의 황제남과 같이 해선 남 이상 될 수 없다.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더 높이 꿈꾸며 더 멀리 내다보고 더 빨리 움직이자 차선도 최선이 될 수 있다. 준비는 소리 없이 결정은 …(2011-06-25 08:44:26)
정말로 유능한 경영자라면 인기글 일본의 중저가 캐주얼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 유니클로가 세계 패션의 중심가 파리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파리의 유력일간지인 파리지앵이 최근 '유니클로 현상'이란 제목의 특집기사를 통해 파리에서 유니클로가 성공한 비결을 분석했습니다. 가게 속 가게(shop in shop) 형식의 독특한 매장 구성, 메이드인재팬(made in Japan)에 대한 신뢰, 히테크(보온성이 탁월한 합성섬유로 만든 내의) 등 혁신제품 출시 등을 꼽았는데…(2011-06-25 09:33:36)
실패로부터의 학습은 성공의 토대 인기글 1등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신제품개발의 실패로부터 교훈과 시사점을 얻어 이를 성공의 기회로 적극 활용해야 한다. 신제품개발의 실패로부터 학습하는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사후평가와 안전한 학습문화 구축이 중요하며 실패를 성공으로 승화한 사례를 이야기(Storytelling)로 만들어 조직내 인식의 변화를 이끌 필요가 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선진 기업을 빠르게 catch up하는 추종자(Fast follower) 차원을 넘어 독창성을 발휘하여…(2011-06-25 13:15:08)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