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上海에 부는 한류바람 韩风节 15일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 작성일 :20-08-14 08:39|

본문

上海에 부는 한류바람 韩风节 15일 개막

[2020-08-08, 05:19:37]  상하이저널 

상해한국상회, 한 달간 ‘한국문화제’ 개최주제관•상설관 등 30개 부스 운영

 
상하이에 부는 한류 바람 ‘한펑제(韩风节)’가 15일 개막한다.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는 상하이 한인타운 홍췐루에서 한달 간 한중우호 ‘한국문화제(한펑제)’를 개최한다. 

8월 15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한국문화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하이 교민 경제를 되살리고, 한국 문화와 기업․브랜드․제품을 중국인들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상해한국상회는 한중 교류 활성화는 물론, 한인타운을 찾는 중국인들에게 한국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고 제대로 된 한국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는 것. 

한국문화제 한달 간 홍췐루 분수대와 징팅톈디(井亭天地) 주변에 주제관과 상설관을 설치한다. ‘주제관’은 분수대 앞에 3개 부스가 설치되고, ‘상설관’은 주제관 뒤편으로 17개 부스, 징팅톈디 앞쪽 10개 부스가 마련된다. 징팅톈디 거리 상설관은 주말에만 한국상품 판매 부스로 운영되고 평일에는 현재와 같은 일반 상품 부스가 들어선다. 

케이-뷰티(K-Beauty)8월 15일~21일

한국문화제 기간 운영되는 ‘주제관’은 케이-뷰티, 케이-푸드•리빙, 케이-컬처 등 세 분야로 나뉜다. 8월 15일부터 21일까지는 ‘케이-뷰티(K-BEAUTY)’ 주간으로 아모레, 자후이(嘉会) 국제병원, 서울리거병원이 참여한다. 아모레 화장품은 코로나로 주춤했던 케이 뷰티 위상 회복에 나선다. 또 자후이 국제병원은 이 기간 성형외과 치과 전문의 등이 참여해 한국 선진 의료를 선보이고, 매일 오후 4시~8시 각 분야별 의료진이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케이-푸드•리빙(K-Food & Living)8월 21일~9월 4일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2주 동안은 ‘케이-푸드•리빙(K-Food&Living)’ 주간으로 aT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락앤락, 빙그레, 풀무원 등이 참여한다. 최근 허촨루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락앤락은 젊은 중국인 소비자들에게 락앤락 신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aT, 빙그레, 풀무원은 한국 유제품과 가공식품 등 다채로운 한식품을 홍보한다. 

케이-컬처(K-Culture)9월 5일~13일

9월 5일부터 13일은 ‘케이-컬처(K-CULTURE)’ 주간으로 매년 개최해 온 ‘나도 가수다’ 노래 경연과 다양한 공연 문화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 첫 선을 보일 ‘e-스포츠’는 홍췐루를 찾는 젊은 중국인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인 프로 게임 플레이어들이 현장에서 중국 인기 게임을 시전할 예정이다. 관중들은 무대의 LED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속 주인공들이 참여하는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과 포토타임을 갖는다. e-스포츠와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는 한국문화제 마지막 주말에 진행할 계획이다.

9월 12일 ‘나도 가수다’ 결선

한국문화제가 열리는 한달 간 교민들은 주제관과 상설관에서 판매되는 한국 상품 외에 주말마다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다. 8월 15일 오후 6시 개막식에서는 한국 전통의상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이어 한중우호 한국문화제에 맞게 얼후(二胡) 연주에 이어 한국 마술 공연, 기타 연주 등이 밤 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 토, 요일에는 다양한 밴드 공연, 색소폰 연주, 퍼포먼스 예술, 태권도 공연, 재즈 연주 등이 여름 밤을 수놓는다. 한국문화제 폐막을 알리는 9월 12일에는 교민 노래 경연 ‘나도 가수다’ 결선 무대에서 최고의 교민 가수왕을 뽑는다. 

30일간 30만 방문객 추산

한국문화제 총 기획을 맡은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선우공현 부회장은 “이렇게 장기간 진행되는 한국문화제는 상하이에서 처음이다. 이번 한국문화제는 홍췐루를 방문하는 중국인들에게 제대로 된 한국 상품, 한국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는 장이 될 것이다. 또한 코로나로 침체된 한국 업체들에게 새로운 기운을 불어 넣고자 한다”라며 “마켓 테스트, 새로운 시도인 이번 한국문화제가 확장성을 갖고 다른 지역으로 널리 퍼지길 바란다. 또 매년 꾸준히 진행돼 상하이에 한국을 알리는 최고의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상해한국상회는 한국문화제가 열리는 30일간, 약 30만 명이 홍췐루를 다녀갈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번 한국문화제(한펑제)는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가 주최하고 상하이총영사관, 상하이시상무위원회가 지원한다. 또 상하이한국문화원, 상하이시민항구경제무역위원회, 홍차오전정부, 징팅실업 협조로 개최된다.

고수미 기자

0

한류 목록

한류 목록
[공지]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교류 인기글 한류와 아시아의 문화교류 한류(韓流)는 한국의 대중문화, 즉 한국에서 제작된 영화, 방송, 음악, 패션 등이 해외에서 인기리에 소비되는 문화적 현상이다. 넓은 의미로는 의·식·주 등 한국 문화 전체를 말하기도 하지만, 한국 대중문화 콘텐츠의 해외소비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한류로 인한 파생효과 또는 새로운 분야나 지역에서 발생하는 한류의 현상을 신한류(新韓流)라고 부르기도 한다. 그러나 한류가 발생한 지 10여 년이나 지났지만 제대로 된 자료를 찾기 힘든 현실이다. 그동안 대중문화는 …(2019-01-30 16:44:41)
[공지]한류 [韓流] 인기글 1990년대 말부터 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 ​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가 알려지면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가 대중적 인기를 얻게된 현상을 일컫는다. 한류라는 용어는 한국의 대중문화가 알…(2019-01-30 16:38:30)
[공지]한류를 만든 10대 요인은 무엇인가 인기글 한류를 만든 10대 요인은 무엇인가 "2012년 말 한류미래전략연구포럼은 한류의 경제 효과가 5조 6,170억 원(2011년), 한류의 자산가치가 94조 7,900억 원(2012년 6월)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약 95조 원인 한류의 자산 가…(2019-01-19 13:15:42)
한국영화 두 거장 감독의 단편영화 上海서 상영 인기글 한국영화 두 거장 감독의 단편영화 上海서 상영[2023-08-22, 11:18:22] 상하이저널 상하이한국문화원, 박찬욱·연상호 감독 단편영화 상영회 개최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한국 영화 거장 박찬욱·연상호 감독의 단편영화가 상하이에서 상영된다. 상하이한국문화원(원장 강용민, 이하 문화원)에서는 박찬욱·연상호 감독…(2023-08-22 20:41:51)
중국 시장에 K-헬스 열풍 본격적으로 확대 인기글 중국 시장에 K-헬스 열풍 본격적으로 확대​​바이오헬스닥터 신태진회장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김치명인'으로 22년, 300가지 제조법 보유​할빈상담회 한국관에는 건강의료기기를 생산하는 업체인 바이오헬스닥터가 전시장을 널직하게 차지하고 각양각색의 찜질 매트를 전시하고 있으며 체험자들의 발길이 끊기지 않는…(2023-06-21 15:25:15)
"제주도를 널리 알려 관광통상을 확대할 것" 인기글 제주도, 흑룡강성과 우호도시 결연 10주년 기념으로 30개 업체 제품 가지고 참가​​량정철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교류국 평화국제교류팀장​"올해는 한국 제주도가 흑룡강성과 우호도시(성)를 맺은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마침 이번에 흑룡강성에서 국제무역박람회를 한다고 해서 저희가 제주도를 대표하여 30개 업체의 제품을 가지고…(2023-06-21 15:09:59)
중국에 한국 알린 일등공신 인기글 중국에 한국 알린 일등공신 중국에서 빅 히트를 친 첫 번째 한국 드라마는 '사랑이 뭐길래'였다. 1990년대 초반의 일이다. 중국 시청자들에게 여러 세대가 함께 어울려 사는 한국 대가족은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1992년 수교로 교류의 길을 튼 양국 교류는 '사랑이 뭐길래'를 시작으…(2023-03-12 20:35:40)
300억으로 1조 벌어…'오징어 게임' 1… 인기글 프라임타임 에미 시상식 6관왕을 끝으로 지난해 9월에 시작돼 약 1년여 간 이어진 '오징어 게임' 신드롬이 일단락됐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가 내놓은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시리즈였다. 단순히 대중적인 인기를 넘어 K-콘텐츠 역사를 다시 쓴 작품이었고, 영어가 아닌 언어로…(2022-09-27 21:13:39)
한류 끌어온 선봉장" 이미경 CJ 부회장 '국제 에… 인기글 CJ그룹 이미경 부회장이 2022년 국제 에미상 공로상(2022 International Emmy Directorate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 20일 CJ ENM에 따르면 미국 국제TV예술과학아카데미(The Inter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2022-07-21 16:02:43)
한류는 '돈'이 얼마나 됐을까 인기글 BTS를 비롯해 '오징어 게임'까지, 지난해에도 한류는 곳곳으로 뻗어나갔습니다. 경제적 파급 효과도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5월 26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발간한 '2021 한류 파급효과 연구'를 살펴봤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류 중 문화콘텐츠의 지난해 수출액은 70억 3,900만…(2022-06-02 12:32:00)
세계 한류팬, 1억5660만명…"10년 사이 17배 증가" 인기글 전 세계 한류 팬 수가 10년 사이 17배가 늘어났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3일 KF(Korea Foundation·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근)가 152개 재외공관과 협력해 발간한 '2021 지구촌 한류현황'에 따르면, 작년 12월 기준 전 세계 한류 팬 수는 1억5660만 명으로 조사됐다. 책…(2022-03-04 13:21:37)
[벽안에 비친 한국] 한류의 위기와 기회 인기글 임마누엘 패스트라이치 아시아인스티튜트 이사장​​한국 엔터산업, 속도보다 방향성 중요한류의 정신이 전 세계에 영향 끼칠 것비전 없이 사라진 문화 반면교사 삼아윤리적 메시지·사회 공헌적 영감 줘야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가 가요 기획사 중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는 …(2022-02-27 15:23:04)
BTS·'오징어 게임'이 글로벌 마켓에서 … 인기글 ​넷플릭스 최정상 인기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글로벌 마켓에서 한국 상품 붐을 일으키고 있다고 야후 파이낸스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국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인기 붐으로 인해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한국 문화, 상품, 음식을 찾고 있으며 방탄소년단이 광고하는 정수기가 날개 돋친 …(2021-12-24 17:28:48)
이수영 차이나미디어 대표, ‘2021 한류문화대상’ 방송언론… 인기글 ​ 중국망과 한망(韩网)을 운영하는 ㈜차이나미디어의 이수영 대표이사가 20일 열린 ‘2021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방송언론인부문상을 수상했다. 한류문화대상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닷컴㈜(대표이사 이효진)가 주최하며 복지TV, 더데일리뉴스,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파이낸셜경제, ㈜차이나미디어 등이 협찬한 이번…(2021-12-24 11:26:04)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중국 시장 담당 '신지애… 인기글 전 세계가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인정하기 시작하면서, 의료에도 한류 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의료 한류' 열풍 속에 세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체험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도 늘고 있다.​신지애(辛潔, 중국명·신제)는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중국 시장 담당자다. 그녀는 중국인 의료관광객이 보다…(2021-10-22 15:05:46)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부자가 되세요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微信 138-4339-0837 카톡전화번호 010-4816-0837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