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중국 화장품 시장의 판로를 개척한 한국 화장품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 작성일 :21-01-07 22:21|

본문

중국 화장품 시장의 판로를 개척한 한국 화장품

입력 :  2021/01/07 [11:41] 

 

 작년 2020년 11월 11일 광군제 쇼핑 행사가 종료된 후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후(Whoo)와 설화수(Sulwhasoo)는 티몰(Tmall) 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매출 톱 10에서 각각 4위와 7위에 랭크됐으며 후(Whoo)는 '10억 위안 클럽(CNY One Billion Club)'에 입성했다.

 최근 중국 시장에서는 한국 화장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2013년에 12억 달러를 넘어섰고, 2018년에는 6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한다. 그중 중국의 비중은 2017년 39.1%에서 2019년 46.8%로 점차 증가했다.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시장 매출 역량을 살펴보면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은 최근 3분기 보고서를 통해 코로나19의 오프라인 채널 영향으로 인해 3분기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3.7% 감소한 4,200만 위안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설화수(Sulwhasoo)는 티몰 (Tmall) 슈퍼 브랜드데이에 참여한 데 힘입어, 중국에서 온라인 매출이 3분기에 80% 이상 성장했다.

 또한LG생활건강의 최근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내 화장품 판매는 22%의 성장을 기록했다. 그중 후(Whoo)는 지난 8월 티몰(Tmall) 슈퍼 브랜드데이에 높은 매출을 달성했으며, 단일 상품 매출로는 11월 기초화장품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다른 자료에 따르면, 최근 중국 시장에 진출한 오휘(OHUI)는 올해 광군제 기간에 783%의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매출 호조의 배경은 라이브 스트리밍 운영이 한몫했다고 볼 수 있다. 올해 광군제 행사에서 가맹점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실현된 GMV는 전년 대비 509.34% 증가했다고 한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문 진행자가 제품의 시각화 및 상세 설명 제공으로 제품의 특징은 물론 판매 포인트를 정확하게 표현해 준다. 소비자와의 완전한 소통과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를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역할로 브랜딩 하여 마케팅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오랜 시간에 걸친 시장의 경쟁 방식 관점에서 볼 때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일상 운영은 더 유연하고 변화가 쉬우며 운영자 역시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운영 방식에 더 익숙해지는 추세다.

 

중국 티몰 파트너사 릴리앤뷰티차이나 관계자는 "단지 라이브 스트리밍은 하나의 수단일 뿐이며 그보다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배경은 한류 문화의 영향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화장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지적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록 한국 화장품은 정치적인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단기적인 부진을 겪었지만 품질에 대한 강조와 경험의 개선을 바탕으로 새로운 소비 인식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박정길 기자   

0

글로벌한민족 목록

글로벌한민족 목록
삼성 중저가폰으로 세계1위 지킨다 삼성 중저가폰으로 세계1위 지킨다 ​갤럭시A52·A72 공개 OIS·방수방진 기능 채택 2021-03-18 10:57:20 게재삼성전자가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시리즈 공개행사를 갖고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 수성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7일 오후 11시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어썸 언팩'을 개최하고,…(2021-03-19 13:01:30)
이호철 중국 두산 총재, 중국한국상회 회장에 작년 이어 연임 인기글 이호철 중국 두산 총재가 27대에 이어 중국한국상회 28대 회장에 연임됐다.중국한국상회는 26일 오후 베이징 차오양구 힐튼호텔에서 정기 총회를 열어 만장일치로 이호철 총재를 제28대 회장에 추대했다. 이 총재는 지난해 6월 총회에서 27대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이번에 회장을 연임했다.연임한 이호철 중국한국상회 회장은 두산 …(2021-02-28 20:43:47)
농심, 세계 5위 라면 기업으로 성장 인기글 농심,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라면 수출…중국 라면 식문화도 바꿔 농심, 매운맛 그대로 승부하며 세계 5위 라면 기업으로 성장 해외서 훨훨 나는 한국 식품기업 1971년 소고기라면의 미국 수출로 농심의 글로벌 진출이 시작됐다. 초창기만 해도 농심은 한인 시장에 타깃을 맞췄다. 그 후 10여 년간 꾸준한 시장 개…(2021-02-04 06:49:07)
문대통령 신년사, “전 국민 무료접종 하겠다”...재외국민도… 인기글 문재인 대통령이 1월11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전국민이 (코로나 백신)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하지만 신년사 어디에도 재외국민에 대한 언급은 없어 코로나 백신이 논란을 초래하고 있다. 재외국민이 처한 코로나 환경은 지역별로 상황이 다르다. 아프리카 등은 상대적으로 열악한 반면 미국이…(2021-01-14 11:31:51)
재일동포 손정의 회장, 올해 6개사 IPO로 대박 터뜨린다 인기글 소프트뱅크그룹 재일동포 손정의 회장이 올해 출자 기업 중 적어도 6개사의 기업공개(IPO) 준비를 진행시키고 있다고 야후 파이낸스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해 소프트뱅크 시가총액은 닷컴 버블 이후 최고치까지 회복됐지만 올해도 강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투자처 증 2021년 중 IPO를 계획하고 있는 업체는 한국…(2021-01-14 11:03:53)
[열람중]중국 화장품 시장의 판로를 개척한 한국 화장품 인기글 중국 화장품 시장의 판로를 개척한 한국 화장품입력 : 2021/01/07 [11:41] 작년 2020년 11월 11일 광군제 쇼핑 행사가 종료된 후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인 후(Whoo)와 설화수(Sulwhasoo)는 티몰(Tmall) 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매출 톱 10에서 각각 4위와 7위에 랭크됐으며 후(Wh…(2021-01-07 22:21:46)
中 주요 언론 관심 보도 “한류 개척자 이수만, 그 없인 K… 인기글 SM엔터테인먼트(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이하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의 K팝에 대한 성과를 중국현지 매체들도 집중 조명했다. 최근 국내 한 매체에서 K팝 산업에서의 이수만 프로듀서의 영향력과 공헌을 재조명한 기사를 보도해 높은 관심을 얻었다. 이에 중국 주요 연예오락 전문 매체 360오락은 ‘한류 개척자 이수만이 쌓…(2020-12-27 17:05:16)
코로나와 한류로… 라면 매출 사상 최대 인기글 코로나와 한류로… 라면 매출 사상 최대, 수출도 28% 급증이성훈 기자입력 2020.12.22 03:00코로나로 인한 집콕족(族) 증가와 수출 호조로 올해 라면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시장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와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 농심·오뚜기 등 국내 식품 회사들의 라면 매출은 2조1500억원으로 전년(2조838억원)보다 3.2% 늘어날 전망이다.인스턴트 라면은 즉석식품 품목 중 가장 많이 팔리지만, 최근 10년 가까이 총 매출은 2조~2조1000억원 선에서 …(2020-12-27 16:57:38)
한국산 샤인 머스켓에 반한 중국대륙...aT, SG인터내셔널… 인기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 22일 중국 광저우 올레마켓 등 28개 매장에서 경북 상주에 생산하고, 수출업체 SG인터내셔널이 공급한 '한국산 샤인 머스켓'의 판촉 행사를 가졌다.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식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프레시플라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수산수출업체 SG인터내…(2020-12-02 16:36:45)
중국 마케팅 솔루션 셀디 “평균 판매량 26배 증가” 인기글 한류 기업을 위한 중국 마케팅 솔루션 셀디가 중국 글로벌 사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코로나19로 극심한 내수 침체 속에서 해외 수출 성장을 일궈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셀디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켓 개설부터 판매 후 수출 신고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통합 마케팅 도구이다.중국의 국민…(2020-11-30 16:47:26)
중국 내 외자기업 CSR 평가서 한국 기업 8년 연속 1위 인기글 ‘2020 중국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보고서 서밋’에서 발표 한국기업 평균점수 78.7점으로 1위 차지…삼성·현대차·LG·포스코 등 4개 기업 5위 안에 들어 지난 11월 13일 ‘2020 중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 보고서 서밋’에서 발표된 중국 100대 외자기업 사회적 책임 평가에서 한국 기업이 평균점수 78.7점…(2020-11-17 21:06:04)
11월11일 광군제 중국 티몰에 한국식품관 개설 인기글 알리바바그룹과 손잡고 K-Food 중국식탁 공략[2020- 11월11일 광군제 맞아 중국 티몰에 한국식품관 개설 알리바바그룹의 중국 최대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에 한국식품 국가관이 개설되어 대중국 전략 품목과 신규 유망품목의 중국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2020-11-07 01:27:30)
이건희 한국 경영계 거목 쓰러지다] 인기글 한국 경영계 거목 쓰러지다 리건희 삼성 회장 별세 향년 78세 한국 재계를 대표하는 리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25일 서울 일원동 서울삼성병원에서 별세했다. 향년 78세. 2014년 5월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서울 이태원동 자택에서 쓰러진 뒤 6년 만이다. 고인은 2014년 5월10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자택…(2020-10-25 17:55:48)
한글 (조선어)의 우수성 ! 인기글 한글 (조선글) 은 인류가 사용하는 문자들 중에서 창제자와 창제년도가 명확히 밝혀진 몇 안 되는 문자이다. 한글은 그 창제 정신이 '자주, 애민, 실용'에 있다는 점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문자로 평가받는다. 이러한 창제 정신과 더불어 제자(制字) 원리의 독창성과 과학성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이러한 …(2020-10-10 11:57:57)
삼성전자 스마트폰 1위 재탈환 인기글 삼성전자 스마트폰 1위 재탈환 삼성전자가 올 3분기 영업이익을 발표하자 중국 주요 매체들은 미국의 화웨이 제재로 삼성이 큰 수혜를 입었다고 보도했다.8일 텐센트신문(腾讯新闻)은 외신 보도를 인용해 삼성전자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이 12조 3000억원으로 시장 기대치(10억 5000만원)을 크게 웃돌면서 지난 2018년 …(2020-10-08 22:00:20)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1년 건강한 한해을 기원하는 고객감사 사은전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 전화 0433~4329139 콜센터 07048298215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