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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길행 표를 사기 위해 두 번의 지옥을 경험했다힘든 시간 이겨내고 다가선 창구에선 입석표만 팔고암표상과의 흥정 실패…길거리에 버려져여섯빛깔 문화이야기 중국 여행을 하다보면 황당한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기차표를 사기 위해 당한 황당함은 잊을 수가 없다. 중국, 특히 만주 여행에서는 기차 없이 여행한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다. 넓은 지역의 이동에는 기차만큼 편한 것이 없다. 이동 중에도 많은 사람들과 부대끼면서 그들의 삶 속에 젖어들 수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기차 여행이다. 그런데 중국 기차 여행에는 만만찮은 문제…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31 08:09:16 이우 중국 저장성 한복판에 있는 도시로 상하이에서 350km, 항저우에서 150km, 닝보에서 200km 떨어졌다. 도농복합 행정구역으로 도시지역 인구는 70만 명이며, 외국인을 포함해 매일 평균 20여만 명의 외지인이 방문한다. 개혁·개방 초기인 1982년 공예품 장터에 세금 혜택을 주면서 현대식 시장도시로 발전했다. 지난해까지 매년 20%의 성장을 계속해 왔다. 시 당국에 따르면 2006년 시장 교역액이 388억 위안(약 7조7600억원)에 이른다. 중국…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31 08:07:11 중국 남방의 유명한 수상도시인 오진(烏鎭, Wuzhen)은 소박하고 전통적인 건물을 통해 유구하면서도 두터운 문화적 함의을 발산한다. 천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수상도시 오진은 "동방문명의 활화석"으로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절강(浙江, Zhejiang)성 가흥(嘉興, Jiaxing) 동향(桐鄕, Dongxiang)시에 위치한 오진은 절강성 소재지 항주(杭州, Hangzhou)에서 차를 타고 한 시간동안 북쪽으로 가면 이르게 된다. 오진은 경항(京杭,…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28 08:36:43한족의 경계로 흔적만 남은 만주의 상징도시여섯빛깔 문화이야기 심양역 역사(驛舍) 위로 붉은 해가 지고 있었다. 서울역과 흡사한 웅장한 돔 형식 지붕 위로 해가 지는 장면은 장관이었다. '해가 지다'는 이 도시의 이름(沈陽)과 기가 막히는 어울림이다. 아니, 차라리 아이러니에 가깝다. 인구 1000만 명에 가까운 만주 제일의 도시로 발전한 이 도시의 이름이 '해가 진다'는 지극히 패배적이고 감상적인 이름인지 의아하지 않을 수 없다. 심양의 옛날 이름이 '하늘을…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28 08:33:24 장보고가 숨쉬는 중국 威海 삼면이 바다로 둘러쌓인 한반도는 타민족과 쉽게 섞이기 어려운 지리적 조건을 갖고있다. 하지만 바다에도 길은 있고, 길 위에는 사람이 왕래하기 마련이다. 그렇게 사람들이 만나는 곳에서 새로운 문화는 싹튼다. 인천항에서 서해 물길을 따라 가면, 14시간만에 중국 산둥 반도의 동쪽 끝자락에 이른다. 중국 최동단에 있는 위해는 해상왕 장보고의 도시이자, 불로초를 찾아 헤매던 진시황의 도시다. 오직 뱃길에 의지해 중국땅…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26 08:45:56광활한 벌판과의 강렬한 첫 만남, 누구라도 목놓아 울 수밖에여섯빛깔 문화이야기 모든 감동이란 첫 경험에서 일어난다. 처음으로 만주 벌판을 보는 그 감동은 '울고 싶다'로 축약할 수 있다. 일찍이 연암 박지원은 열하일기에서 만주 벌판을 처음 봤을 때 감동을 다음처럼 적었다. '…말을 채찍질하여 수십 보를 채 못 가서 겨우 산기슭을 벗어나자 눈앞이 아찔해지면 눈에 헛것이 오르락내리락하여 현란했다. 나는 오늘에서야 비로소 사람이란 본디 어디고 붙어 의지하는 데 없이 다만 하늘을 이고 땅을 밟은 채 다니…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26 08:43:46만주로 가는 바다 위에서 한민족 중년 사내의 평균치를 보았다저렴한 비용에다 다양한 이들과 어울려 지루할 틈도 없는 낭만적인 만주행 배편여섯빛깔 문화이야기 항구를 떠나는 배들은 대개 각오가 대단한 용사처럼 보인다. 거대한 여객선 동방명주가 인천항을 떠날 때는, 해지는 서쪽 바다가 배경으로 깔리기 때문에 그 각오는 비장미가 넘쳐 장엄하기까지 하다. 그래서 일찍이 이 시대 최고의 가객 정태춘은 동방명주의 낭만을 노래했다. '동방명주, 대륙 가는 배가 반도를 떠나는구나'…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24 09:24:42隱者(은자)처럼 몸을 낮춘채 나그네에 길을 열어주고…소금무역상들 모여살던 곳처첩 아편값 감당못해 몰락관광지로 지정됐지만 한산 '오악(五岳)을 보고나면 뭇 산을 볼 필요가 없고, 황산(黃山)을 보면 오악을 볼 필요가 없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빼어난 산이 황산이다. 황산은 산으로도 유명하지만 산자락에 자리한 오래된 마을과 황산시에 있는 명청대(明淸代)의 오래된 거리로도 유명하다. 그 가운데서도 허촌은 황산 근처의 몇몇 마을 중에서 가장 알려지지 않은, 가장 최근에 개방된 마을이다. 절강성과 …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17 10:07:15봉황 타강가에서 만나는 아침. 가랑비가 내리는 가운데 옅은 운무가 천천히 내려오고 있다 '봉황 8경' 진수 외지인 탄성손재주 뛰어난 묘족들의 터전고풍스런 분위기 신비감 더해 안평대군이 꿈속에서 무릉도원을 방문한 이야기를 듣고 안견(安堅)이 그렸다는 몽유도원도(夢遊桃源圖)는 말 그대로 상상속의 풍경을 그린 것이다. 그런데 이 상상속의 풍경이 호수(동정호)의 남쪽, 호남성(湖南省)에 가면 실제로 있다. 아득한 옛날 바다 속에 잠겨 있다가 솟아오른 약 3000개의 기암괴석들이 하나하나의 봉…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17 10:03:27북경서역에서 서쪽으로 가는 열차를 타면 철로는 두 갈래로 나뉘어 달린다. 하나는 운강석굴이 있는 따통(大同)방향이고, 또 하나는 산서성의 성도인 타이위엔(太原)과 시안(西安)을 지나 티베트와 실크로드 가는 길로 다시 갈라진다. 이번에는 황토고원과 크고 오래 된 고가(古家)와 아직 주민들이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고성을 만나기 위해 산서성(山西省) 태원으로 간다. 시간과 경비를 줄이기 위해 북경에서 밤에 떠나는 열차에 올랐다. 밤 10시를 넘겨 출발한 열차는 이튿날 아침 일찍 태원에 내려준다. 시간이 좋다. 잠도 잘 잤고 아침 이른 시…
admi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1-10-10 09:13:09延邊聖山本草商貿有限公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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