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중국에 한류 포털사이트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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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3-26 09:20본문
SK텔레콤은 엔터테인먼트 자회사 iHQ와 중국에 공동 설립한 베이징 싸이더스HQ를 통해 한류 포털사이트 `신한선(新韓線, http://korea.sohu.com)`을 오픈했다. 이를 위해 싸이더스HQ는 중국의 대표 포털사이트인 소후닷컴(www.sohu.com)과 제휴를 맺었다.
‘한국의 새로운 흐름’이라는 의미를 가진 ‘신한선’은 국내 지상파(KBS, MBC, SBS) 및 케이블TV에서 상영되는 오락/연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인터넷 만화, 스타 동영상, 연예 뉴스 등 방대한 콘텐츠를 중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향후 베이징 싸이더스HQ는 ‘신한선’을 통해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연예인들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한편, 인터넷 전용드라마 사이버 캐스팅, 스타 상품 판매 등 관련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뿐 만 아니라, 한국의 음식, 관광지 등 다양한 문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이석환 중국사업부문장은 “’신한선’의 구축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의 정식 판권 유통 기반을 구축하고, 양국 기업간 바람직한 협력 모델로서 한중 문화교류의 물꼬를 터 주는 역할을 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신한선’이 중국내 대표 한국 정보 사이트로 자리잡음으로써 한중 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함과 동시에, 양국 네티즌의 건전한 정보 교류 및 우호 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새로운 흐름’이라는 의미를 가진 ‘신한선’은 국내 지상파(KBS, MBC, SBS) 및 케이블TV에서 상영되는 오락/연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인터넷 만화, 스타 동영상, 연예 뉴스 등 방대한 콘텐츠를 중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향후 베이징 싸이더스HQ는 ‘신한선’을 통해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연예인들을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한편, 인터넷 전용드라마 사이버 캐스팅, 스타 상품 판매 등 관련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뿐 만 아니라, 한국의 음식, 관광지 등 다양한 문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이석환 중국사업부문장은 “’신한선’의 구축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한국 콘텐츠의 정식 판권 유통 기반을 구축하고, 양국 기업간 바람직한 협력 모델로서 한중 문화교류의 물꼬를 터 주는 역할을 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신한선’이 중국내 대표 한국 정보 사이트로 자리잡음으로써 한중 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함과 동시에, 양국 네티즌의 건전한 정보 교류 및 우호 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