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부유층 브랜드 선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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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9-04-20 12:00본문
- 브랜드제품 구매시, 품질을 최우선시 - - 쇼핑 선호 지역, 홍콩, 동남아 순 - 마스터카드사가 중국내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등 3대도시 부유층 1,8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를 발표. 마스터카드社의 아태지역 경제고문인 위와 박사는 ‘부유층의 외국 유명브랜드 선호도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유층의 단순한 과시욕이 아닌 품질, 디자인, 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결과’라고 밝힘.
상품 구매를 위한 정보는 패션잡지, TV 및 인터넷 광고를 통해 얻는 것으로 나타남. □ 항목별 선호도 결과
○ 유명브랜드 선호도 - 응답자 36.3% 외국브랜드 선호, 19.8%는 국내 대표브랜드 선호. - 제품구매시 브랜드제품 선호도 : 94% - 지역별로 상하이, 광저우시 거주 부유층이 베이징 부유층 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
○ 브랜드 선택시 품질을 고려 - 품질(92.7%), 브랜드 인지도(68.3%), 유행 및 디자인(58.5%), 개인별 라이프스타일 적합도(54.5%), 환경친화도 (48%) 순 □ 분야별 선호 브랜드제품
○ 자동차 : BMW, BENZ 등 독일계 자동차 선호
○ 백색가전 : 하이얼, 소니, 지멘스 순
○ 패션브랜드 선호도 : 샤넬, 아르마니, 구치 순
○ 상품 구입지역 선호도 : 홍콩, 중국내 , 유럽, 동남아시아
○ 상품구매 장소 : 쇼핑몰 및 쇼핑가 선호
○ 상품정보 입수 경로 : 패션잡지, TV 및 인터넷 광고 선호
상품 구매를 위한 정보는 패션잡지, TV 및 인터넷 광고를 통해 얻는 것으로 나타남. □ 항목별 선호도 결과
○ 유명브랜드 선호도 - 응답자 36.3% 외국브랜드 선호, 19.8%는 국내 대표브랜드 선호. - 제품구매시 브랜드제품 선호도 : 94% - 지역별로 상하이, 광저우시 거주 부유층이 베이징 부유층 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
○ 브랜드 선택시 품질을 고려 - 품질(92.7%), 브랜드 인지도(68.3%), 유행 및 디자인(58.5%), 개인별 라이프스타일 적합도(54.5%), 환경친화도 (48%) 순 □ 분야별 선호 브랜드제품
○ 자동차 : BMW, BENZ 등 독일계 자동차 선호
○ 백색가전 : 하이얼, 소니, 지멘스 순
○ 패션브랜드 선호도 : 샤넬, 아르마니, 구치 순
○ 상품 구입지역 선호도 : 홍콩, 중국내 , 유럽, 동남아시아
○ 상품구매 장소 : 쇼핑몰 및 쇼핑가 선호
○ 상품정보 입수 경로 : 패션잡지, TV 및 인터넷 광고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