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의 정력 신장부터 챙겨야 한다 > 身心건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2024년 龍의 힘찬 기운…
身心건강

남성들의 정력 신장부터 챙겨야 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작성일19-10-17 00:33

본문

   남성들의 정력, 

이제 신장 건강부터 챙겨야한다.

* 건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 자주 강조하고 또 이야길 하는것은 그만큼 소중하고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오늘의 건강이 내일도 건강하지는 않다는 것을 꼭 명심하십시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우를 범하시지 않으시길 당부 부탁드립니다. 

  

콩팥은 배설장기이다. 인체 내에 혈액의 찌거기를 

버리는 수분조절 장치인데, 몸에 좋다고 아무 영양제나 먹고 과다한 음식과 수분을 섭취하면 콩팥은 피곤하게 된다. 

콩팥은 인체 내 장기 중 가장 심한 중노동을 한다. 

힘들기 때문에 하나씩 교대로 좀 쉬라고 하늘에서  

2개를 만들어 줬다고 한다. 

피로가 쌓이게 되면 열이 나서 소변이 더 뜨거워지거나 소변통로들에 염증이 생기기도 한다. 

한의학에선 신장과 방광을 표리관계라 한다. 신장은 인체의 보일러실이다. 

인체의 보일러로 신장을 언급하는 것은 고대 한의학에선 명문론이라 하여 일상으로 이해되는 내용이다. 

 

중국 명나라 명의 장개빈은 <류경>이란 책에서 '좌신우명문(左腎右命門) 이라 하여 두개의 신장(腎臟) 가운데 왼쪽을 신(腎), 오른쪽을 명문(命門)이라 했다.

신은 물조절 장치로, 명문은 생명의 문이 되는 열에너지로 설명하고 있다.

 

 * 콩은 신장이 물(水)의 성질을 가진 것을 표현하고, 팥은 신장이 불(火)의 성질을 가진 것을 표현하는 것으로 합쳐져서 콩팥이라 한다. 

물과 불의 성질을 같이 가지니 따뜻한(火) 물(水)이 순환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전립선문제나,방광문제,생식기 문제, 내분비기능, 호르몬 발란스 문제나 요실금, 소변 불통, 빈뇨 현상등 소변에 이상이 있거나 평소에 귀에 '웽'소리가들리는 이명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것은 신장이 허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은 우리 몸의 정기를 주관한다고 하여 한의학에서도 중요한 장기로 꼽고 있는데, 우리가 살아서 활동하는 힘이나 자손을 번성시키는 생식 능력도 이러한 신장의 정기와 관련이 있다고 하겠습니다.그래서,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힘이 없어 자꾸 눕고 싶어지고, 양기가 부족하여 생식 능력이 저하됩니다.

신장병으로 인한 불편한 것은 이것뿐만이 아닙니다.얼굴이나 몸(손과발)이 자주 붓거나(부종) , 팔다리가 저린 마비증상이 나타나기도하며, 뼈가 약해져 골절의 위험이 생기거나, 숨이찬 호흡곤란이나 몸이 가렵기도 하다. 

* 결정적으로 남.녀 생식기능에 문제가 생기니 삶의질이 떨어지고, 생활에 활력을 잃게됩니다. 예로, 오행에서 신장은 수(水물)을 주관하고 심장은 화(火불)주관하며, 간은 목(木 나무)를 주관합니다.  

신장기능이 떨어지면(심장=불기운)을 제어를 못해서 심장기능이 안좋아지고, 신장기능이 떨어지면(간=나무)에 물공급이 원활치 못해 간기능이 약해지게 됩니다.또한, 어떤 경우에는 심장, 간장과 담낭, 폐와 대장에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신장은 효소와 호르몬의 생산과 분비기능을 하고 노폐물을 걸러내며, 신체 내의 수분 조절등의 역할뿐 아니라 뼈와 칼슘의 신진대사, 적혈구의 활동에도 영향을 미친다.

만사에 자신이 없고 공포증이 심하여 부정적이고 게으른 것도 신장문제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내분비 계통에 이상이 생기면 사람의 성격도 바뀌어 불안,초조, 불신감이 팽패해지면서, 신경과민, 우울, 공포, 흥분 등의 반응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보통 신장병은 신장의 고유 기능인 노폐물 배설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특히 신장병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걸리기 쉬운데, 임신이나 출산 등은 신장에 큰 부담을 주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요즈음 나이 성별을 고하고 젊을 사람들한테 더욱더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신장병에는 신부전, 신우염, 신결석, 신염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개 증상이나 경과가 완만하여 초기에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나 한번 걸리게 되면 잘 낫지 않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신장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할 수있는 운동과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등 근육과 신장,방광경 풀어주기> 

※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조금씩 연습하면 가능한 동작이니, 잠자기 전과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하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1. 앉은 자세에서 발끝을 붙이고 다리를 쭉 편다.

2. 숨을 들이마시고 상체를 깊이 숙인다.

3. 발끝을 잡고 지그시 당긴다.

4. 숨을 내쉬면서 원위치한다.무리해서 굽히지 말고 지그시 눌러준다. 반복할수록 눈에 띄게 많이 숙여진다.<효과.>방광경락을 자극해서 신장과 허리 근육, 다리를 강화시켜 주고 전신 피로를 풀어준다.간이 안 좋을 때, 다리가 저릴 때, 쉽게 피로할 때, 얼굴색이 좋지 않을 때, 피로감이 심할 때 하면 효과적이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는사과,배, 토마토, 산수유 열매나 호두, 밤, 잣 등의 견과류와 미역, 다시가 같은 해산물이 있습니다.

특히 웰빙 열풍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푸드'는 신장과 방광, 생식기에  효과적입니다.블랙푸드는 체온을 높여 신장을 비롯한 내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할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고, 성인병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신장 건강을 위해서라면 흰 쌀밥 대신 검은콩이나 검은깨를 넣어 밥을 지어봅시다.신장기능이 안좋아진 상태에 따라서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배출이 안되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장복을 하다보면 근육마비나 심장쇼크로 심하면 사망의 원인을초래할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젓갈이나 짠 김치 등의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은 신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또한, 술과 담배는 가능하면 꼭!!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을 정(精)으로 이해해 정력을 주관한다 하기도 하고, 뇌의 신(神)인 명문과 함께하면 정신이 되어 지혜의 근원이 신장에서 출발한다고 한다."원기왕성하다"고 할 때 쓰는 원기라는 용어도 하단전인 명문 기운임을 뜻한다.

무분별하고 방탕한 성생활과 자신에게 지나친 수분 및 음식의 섭취로 신장이 피곤해지면 신장이 주관하는 뼈, 귀의 질환, 호흡의 문제까지도 발생할 수 있음을 염두에 두고 절욕양생하는 생활로 원기와 정신건강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 무엇보다도 근본적인 치료인 "신장강화"를 시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요즈음 같이 스트레스에 노출되어있는 시대에는 더욱더 정신적인 건강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마음의 안정과 평안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항상 몸을(손과발, 등과목,허리,) 따뜻하게 하시고, 보온에 신경써주시면서, 약간 땀이 날정도록 운동(빠른 걷기, 계단오르내리기, 제자리 뛰기, 근육운동(상체+하체)으로 노폐물 배출과 기분전환으로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身心건강 목록

이미지 제목
건강비방 33가지 꼭 읽어보세요 인기글 1. 아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힘이다. 의학적, 과학적 지식은 매 3.5…(2016-11-14 18:54:06)
中, 치매 발병 10년 전 조기 … 중국 연구팀이 치매 발병 위험을 10년 전에 예측할 수 있는 혈장 단백질…(2024-02-16 15:02:51)
100세 시대. 건강하게 장수하는… 인기글 100세 시대.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이 갖고 있는 생활 습관이 있다.…(2023-12-31 17:32:22)
아침 공복에.. 최악의 습관 vs… 인기글 아침 공복에.. 최악의 습관 vs 좋은 음식은?​ 아침 빈속에 좋은 음식들... 물, 양배추, 사과 등 양배추는 아침 위 건강 뿐 아니라 혈전 생성도 억제한다.​아침 기상 직후는 몸의 신진대사가 뚝 떨어진 상태다.…(2023-12-31 17:20:19)
뇌 깨우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 인기글 뇌 깨우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두뇌 강화 음료 11 항산화 성분 등 ​…(2023-12-24 06:16:42)
한국인과 일본인의 장수비결 인기글 한국인과 일본인의 장수 비결&lt;한국인의 장수 비결&…(2023-12-23 13:25:37)
술 안마셔도 생기는 비알코올성 지… 인기글 지방간은 이름 그대로 간에 지방이 많이 낀 상태를 말한다. 간 무게의 5…(2023-11-06 11:36:23)
중국 삼복철에 건강지키는 법 인기글 7월 11일부터 중국은 일년 중 가장 더운 삼복철에 들어섰다. 올해 삼복…(2023-07-23 17:25:50)
진단이 필요한 가슴 통증 증상 7 인기글 진단이 필요한 가슴 통증 증상 7 ​쉬거나, 옆으로 누울 때 더 심해지면…(2023-05-24 18:31:48)
전립선 비대증, 방치하면 합병증 인기글 전립선 비대증, 방치하면 합병증​전립선 비대증은 남성들이 겪는 대표적 만…(2023-05-01 16:47:36)
치과 치료 시 고지해야 하는 질환… 인기글 치과 치료 시 고지해야 하는 질환…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심장병​"…(2023-04-13 13:37:50)
100세을 사는 음식 생활 10계… 인기글 올바른 음식생활은 거의 모든 건강계획 및 질병치료에 가장 기본이 된다. …(2023-04-13 13:22:31)
노인의 필수 건강 수칙 인기글 a 건강학자와 영양학자들이 장수노인의 음식습관을 알아보았다. ​…(2023-02-23 21:47:03)
당신은 속이 얼마나 편한가요? 인기글 속이 편해야 건강하고 만사가 편하다 자극적이며 맵고 짜고 튀긴 음식들…(2023-02-21 17:36:36)
"커피에 우유 넣으면 항염증 효과… 인기글 "커피에 우유 넣으면 항염증 효과 두 배" …(2023-02-01 16:26:04)
게시물 검색

PC 버전으로 보기

延邊聖山本草商貿有限公司

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회사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