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최초로 열린 중미 화상 정상회담…시진핑 주석의 명언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두넷 | 작성일 :21-12-24 04:48|

본문

11월 16일 오전,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화상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중미 관계 발전의 전략적, 전반적, 근본적 문제와 공동 관심사 관련 핵심 문제를 놓고, 충분하고 심도 있는 소통과 교류를 나누었다.베이징 시간 11월 16일, 시진핑 주석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의 화상회담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강조했다.

当前,中美发展都处在关键阶段,人类的“地球村”也面临诸多挑战。

현재 중미 양국의 발전은 핵심 단계에 놓여 있고, 인류의 ‘지구촌’ 역시 각종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过去50年,国际关系中一个最重要的事件就是中美关系恢复和发展,造福了两国和世界。未来50年,国际关系中最重要的事情是中美必须找到正确的相处之道。

지난 50년, 국제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한 사건은 바로 중미 관계 회복과 발전이며, 이는 양국 및 전 세계에 많은 혜택을 가져왔다. 향후 50년, 국제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중미 양국이 반드시 올바른 공생의 길을 찾는 것이다.

历史是公正的,一个政治家的所作所为,无论是非功过,历史都要记上一笔。

역사는 공정하다. 한 정치가의 모든 행동은 시비와 공과를 떠나 모두 역사에 기록된다.

新时期中美相处应该坚持三点原则:一是相互尊重。二是和平共处。三是合作共赢。

새로운 시기 중미 양국의 공생은 3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첫째는 상호존중, 둘째는 평화공존, 셋째는 협력윈윈이다.

不冲突不对抗是双方必须坚守的底线,美方提出中美可“共存”,还可加上两个字,即和平共处。

비충돌과 비대립은 양측이 반드시 지켜야 하는 마지노선이며, 미국은 양국이 ‘공존’할 수 있다 제안했는데 여기에 ‘평화’라는 두 글자를 추가해도 된다. 즉 평화공존할 수 있다는 말이다.

地球足够大,容得下中美各自和共同发展。要坚持互利互惠,不玩零和博弈,不搞你输我赢。

지구는 충분히 크기 때문에 중미 양국 각자와 공동의 발전을 모두 수용할 수 있다. 상호 이익과 혜택을 추구하지 힘겨루기나 승패 게임을 하지 않는다.

中美合作也许不是万能的,但没有中美合作是万万不能的。

중미 협력이 만능일 수는 없지만, 중미 협력이 없다면 절대 안 된다.

中美两国是两艘在大海中航行的巨轮,我们要把稳舵,使中美两艘巨轮迎着风浪共同前行,不偏航、不失速,更不能相撞。

중미 양국은 바다 위를 항해하는 커다란 두 척의 배이며, 배의 키를 잘 잡아 중미 양국의 배가 풍랑에 맞서 앞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항로를 이탈하거나 실속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서로 충돌해서도 안 된다.

中国人民对美好生活的向往,是中国发展最大内生动力,是一个必然的历史趋势,谁想阻挡这个历史趋势,中国人民不会答应,也根本阻挡不了。

중국 인민들의 더 나은 삶에 대한 추구는 중국 발전의 최대 내재 동력이며, 하나의 필연적 역사적 추세다. 누군가가 이러한 역사적 추세를 막으려 한다면 중국 인민들은 동의하지도 않고 이는 막을 수도 없는 일이다.

作为中国领导人,我能够为14亿中国人民服务,同他们一起创造美好生活,是一个重大的挑战,也是一个重大的责任。我的态度是“我将无我,不负人民”。

중국 지도자로서 14억 중국 인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으며, 그들과 함께 더 나은 삶을 이룩하는 것은 하나의 중대한 도전이자 중대한 책임이다. ‘인민을 위해 헌신하고 절대 저버리지 않겠다’가 나의 태도다.

中国无意满世界推销自己的道路,相反我们一直鼓励各国找到适合本国国情的发展之路。

중국은 중국의 길만을 세계 각국에 강요할 의도가 전혀 없다. 오히려 각국이 자국 사정에 맞는 발전의 길을 찾도록 격려해 왔다.

冷战的恶果,殷鉴不远。希望美方把不打“新冷战”表态落到实处。

냉전이 가져온 나쁜 결과는 본보기로 삼고 경계해야 할 일이 멀리 있지 않다. 미국이 ‘신냉전’을 원하지 않는다는 말을 실천에 옮기길 희망한다.

台海局势面临新一轮紧张,原因是台湾当局一再企图“倚美谋独”,而美方一些人有意搞“以台制华”。这一趋势十分危险,是在玩火,而玩火者必自焚。

타이완 해협이 새로운 긴장 국면을 맞이했는데, 그 원인은 타이완 당국이 거듭 ‘미국에 기대고 독립을 꾀하려’ 하고, 미국 일각에서도 ‘타이완을 통해 중국을 제압하려고’ 시도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세는 매우 위험하다. 불장난을 하는 것이고 불장난을 하는 사람은 반드시 불에 탈 수밖에 없다. 

台湾问题的真正现状和一个中国的核心内容是:世界上只有一个中国,台湾是中国的一部分,中华人民共和国政府是代表中国的唯一合法政府。

타이완 문제의 진상과 하나의 중국이 가진 핵심 내용은 전 세계에는 하나의 중국만 있고, 타이완은 중국의 일부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정부는 중국을 대표하는 유일한 합법 정부라는 것이다.

我们是有耐心的,愿以最大诚意、尽最大努力争取和平统一的前景,但如果“台独”分裂势力挑衅逼迫,甚至突破红线,我们将不得不采取断然措施。

우리에겐 인내심이 있고, 최대한의 성의와 최대한의 노력으로 평화통일의 내일을 이루고자 하지만, 만약 ‘타이완 독립’ 분열 세력이 도발로 압박하고 심지어 레드라인을 넘어선다면, 우리는 과감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

中美经贸关系本质是互利双赢,在商言商,不要把中美经贸问题政治化。

중미 경제무역 관계의 본질은 호혜윈윈이고, 경제 문제는 경제로 말해야 하며, 중미 경제무역 문제를 정치화해서는 안 된다. 

中国讲究言必信、行必果,说了就要做到,做不到就不要说。

중국은 말에는 반드시 신용이 있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과가 있어야 한다고 여긴다. 뱉은 말은 반드시 지키고, 지키지 못할 거면 말하지 말아야 한다.

 

[원문 출처: 인민망/ 자료 출처: CCTV뉴스 위챗 공식계정/ 번역: 조미경]

0

오피니언 목록

오피니언 목록
"허위정보"를 확대하고 있다고 모독한 미국이야 말로 "허위조… 인기글 "허위정보"를 확대하고 있다고 모독한 미국이야 말로 "허위조작제국"이다​ 미 국무부 사이트가 최근 발표한 성명에서 중국의 일부 관원과 매체가 우크라이나문제에서 러시아측의 "허위정보"를 확대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군사행동을 합리화하고 있다고 모독했다. 이 성명을 상세히 보면 거짓으로 가득하고 성명 자체가 전형적인 허…(2022-05-06 20:56:07)
중공중앙정치국 회의 “흔들림없이 ‘다이내믹 제로 코로나’ 총… 인기글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회는 5일 회의를 열어 현재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분석하고 방역 중점 업무를 지시했다. 시진핑(習近平)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하고 중요 발언을 했다.회의에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우리는 인민과 생명을 최우선에 두고 외부 유입과 내부 확산 방지, 다이내믹 제로 코로나(動態淸零)를 견지해 왔으며, 상황에 따라 방역 정책을 조정해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국의 방역 방침은 당의 성격과 취지가 결정한 것이고, 방역 정책은 역사의 검증을 견뎌낼 수 있으…(2022-05-06 20:25:04)
미국 인권②: 인종차별 방임해 사회 불공정 심화 인기글 미국 정치인의 인종주의 농간은 미국 사회에 만연한 외국인 혐오 정서에 기름을 끼얹은 격이 됐다. 저자: 루링싱(陸凌興) 만화가 [인민망 한국어판 3월 3일] 지난해 열악하던 미국 인권 상황은 더 악화됐다. 중국은 지난 2월 28일 ‘2021년 미국 인권침해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미국에 뿌리…(2022-03-04 12:37:41)
우크라이나 사태가 세계 경제에 미칠 파장 인기글 국제통화기금(IMF)의 크리스탈리나 게오리기예바 총재는 얼마 전 우크라이나 사태는 이 지역과 전 세계에 중대한 경제적 리스크를 가져왔으며 경기회복세를 꺾을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정학적 불확실성 증폭이 초래할 중장기적 영향에 경계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우크라이나 사태의 장기화는 최소 4가지 측면에서 세계 경제에 충격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첫째, 전 세계 인플레이션을 더 악화시킨다. 이는 주로 에너지와 식량 가격 폭등에서 나타난다.런던 브렌트유 선물 가격과 뉴욕 서부텍사스산원유(…(2022-03-04 12:32:49)
中 ‘양회’ 4일 개막…경제 관전포인트 ‘세 가지’ 인기글 中 ‘양회’ 4일 개막…경제 관전포인트 ‘세 가지’ 중국 최대 연례 정치축제인 중국 양회(两会, 전국인민대표대회∙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4일 제13회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5차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여정에 들어간다.3일 재신망(财新网)은 지난해 하반기 이후 중국 경제의 ‘수요위축, 공급충격, 전망약세’ 3중 하방…(2022-03-04 12:30:21)
‘미국식 민주주의’ 이식을 강행하는 본질은 반민주주의 인기글 저자: 루링싱(陸凌興) 만화가 [사진 출처: 인민망]​ 미국 주도의 이른바 ‘민주주의 정상회의’가 9일 개최된다.‘민주주의’의 탈을 쓴 채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고 대립과 대결을 선동한다. 미국은 ‘민주주의’라는 이름으로 실제로는 간섭주의와 패권정치를 하며, 입으로는 허울 좋은 말을 하고, 행동으로는 …(2021-12-24 04:56:04)
[열람중]최초로 열린 중미 화상 정상회담…시진핑 주석의 명언 요약 인기글 11월 16일 오전,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화상회담을 가졌다. 양측은 중미 관계 발전의 전략적, 전반적, 근본적 문제와 공동 관심사 관련 핵심 문제를 놓고, 충분하고 심도 있는 소통과 교류를 나누었다.베이징 시간 11월 16일, 시진핑 주석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의 화상회담에서 다음과 같은 내…(2021-12-24 04:48:17)
중국이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는 이유 인기글 [사진 출처: 시각중국(視覺中國)]호주∙뉴질랜드 등이 ‘코로나19와의 공존’(위드 코로나)을 선택함에 따라 일부 외국 매체들이 중국이 ‘제로 코로나’(코로나19 무관용) 정책을 포기할 것인지 여부로 눈을 돌리고 있다.우량여우(吳良有) 국가위생건강위원회 질병통제국 부국장은 지난 6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2021-11-16 13:21:43)
'중국식 현대화의 길'의 성공 비결은? 인기글 약 한 달 전 제9회 세계중국학포럼에서 보리스 타디치 전 세르비아 대통령은 21세기에 서구가 직면한 도전은 현대화는 서구화가 아니라며 중국이 '현대화'에 새로운 함의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식민지 수출도, 전쟁 수출도, 갈등 수출도 하지 않는 '중국식 현대화의 길'의 성공비결은 무엇일까? 세계에 무엇을 가져다 주었는가? 최근 발표된 중국공산당 19기 6중 전회 공보는 중국공산당이 인민을 이끌고 중국식 현대화의 길에서 성공적으로 벗어나 인류 문명의 새로운 형태를…(2021-11-16 13:17:01)
중국의 나아가는 발걸음을 막을 수 있는 힘은 없다 인기글 중국의 나아가는 발걸음을 막을 수 있는 힘은 없다 9월 25일 밤, 선전보안(寶安)국제공항에서 멍완저우가 마중와준 사람들에게 손인사를 하고 있다.​[사진 출처: 신화사]​ 중국 공민 멍완저우(孟晚舟)가 25일 중국 정부가 마련한 전세기 편으로 귀국했다. 이는 당 중앙이 견고하게 이끈 결과…(2021-10-08 15:12:09)
홍콩, 경제자유도 세계 1위 ‘수성’ 인기글 캐나다 프레이저 연구소(Fraser institute)가 ‘2021년 세계 경제자유도’ 보고서에서 홍콩을 전 세계에서 경제자유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평가했다. 보고서 발표 이래 홍콩은 줄곧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홍콩은 경제자유도를 구성하는 5개 부문 중 무역 자유와 시장 규제에서 계속 1위를 기록했다.홍콩 특구…(2021-10-08 14:42:50)
중공중앙기관지 "우리는 어떻게 해야 계속 성공에로 나아갈수 … 인기글 중공중앙기관지 "우리는 어떻게 해야 계속 성공에로 나아갈수 있는가" 라는 제목의 글 발표​중공중앙기관지인 "인민일보"가 27일 "우리는 어찌하여 성공할수 있었는가"라는 제목의 중요한 글을 발표한데 이어 28일 재차 "우리는 어떻게 해야 계속 성공에로 나아갈 수 있는가"라는 제목의 서명"선언"글을 발표했다.글은 지도핵심, …(2021-09-28 23:23:09)
중국 공산당은 어떤 정당인가? 인기글 올해는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의 해다. 100년간 중국 공산당은 중국 인민들을 이끌며 중화민족 몇 천 년 역사에서 가장 웅장한 역사시를 써냈다.현재 중국 공산당은 당원 9500여 만 명으로, 14억 명 이상 인구 대국을 이끌며, 중요한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세계 최대 집권당이다. 우리는 흔히 “크면 큰 모양새를 갖춰…(2021-09-06 08:07:52)
美, 국제적 윤리와 정의 무시하고 전 세계 기원 조사 협력 … 인기글 “우리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NIAID) 소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둔화, 델타 변이 확산 문제 관련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방역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경고했다.8월 13일 기준으로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3641만 명, 사망자 수는 61만 …(2021-08-20 12:12:10)
‘코로나 바이러스 최초 합성자’는 미국 전문가…연구 성과 및… 인기글 ‘코로나 바이러스 최초 합성자’는 미국 전문가…연구 성과 및 특허 정보 코로나19 발생 이후 미국의 일부 정치인들은 코로나19 ‘실험실 유출론’과 ‘실험실 합성론’을 퍼뜨리고 있다. 미국이 이런 음모론을 정말로 믿는다면 우선적으로 ‘셀프조사’를 해야 한다. 왜냐하면 여러 건의 과학연구 성과와 특허 정보가 미국 전문가 랠프 배릭(Ralph. S. Baric)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최초로 합성했음을 나타내기 때문이다.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채플힐 캠퍼스의 바이러스학∙감염병학 전문가인 배릭 교수는…(2021-08-20 12:05:53)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2022년 건강한 한해을 기원하는고객감사 謝恩展
延边聖山本草商贸有限公司(연변성산본초상무유한공사) 전화 0433~4329139 콜센터 07048298215
Copyright © 2006 吉ICP备2020005010号 住所 :延吉市北大新城 2号楼3010
企业法人注册号(법인사업자 등록번호):2224000000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