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한방식이요법가정한방베개요법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한방식이요법
가정한방베개요법
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한방약차 베스트 10
 
작성일 : 09-09-08 09:59
체질별 이로운 차 - 태음인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7,514  

■ 태음인

태음인은 간이 크고 폐가 작으며 허리 부위의 형세가 성장하여 서있는 자세가 굳건하다.반면에 목덜미 기세가 약하다. 키가 큰 것이 보통이고 작은 사람은 드물다. 대개는 살이 쪘고 체격이 건실하며 간혹 수척한 사람도 있으나 골격만은 건실하다. 성격은 꾸준하고 침착하며 무슨 일이든 시작한 일, 맡은 일을 이루어 성취하는 데 장점이 있으며 어느 곳에서나 잘 적응하는 재간이 있다.

태음인은 땀구멍이 잘 통하여 땀이 잘 나오면 건강하다. 호흡기와 순환기 기능이 약해서 심장병·고혈압·중풍·천식 등에 걸리기 쉽고 지방질이 많은 식품은 좋지 않다. 고단백질의 식품이 좋고, 채소류·해물류가 좋고, 자극성 있는 조미료나 닭고기·개고기는 해롭다.

폐에 발산하는 기운이 적고 간에 모아 들이는 기운이 많기 때문에 안으로 열이 쌓이기 쉬우므로 항상 소변과 대변을 잘 소통하게 하여야 한다.

허약한 폐의 기운을 보하는 약재
맥문동, 오미자, 산약, 길경(도라지), 우황, 황금, 상백피, 행인, 마황, 의이인, 황율, 웅담, 원지

주의해야 할 약재
감수(가슴이 조이며 답답하며 아플 수 있음), 계지(발진이 생길 수 있음), 영사(구갈이 생길 수 있음), 석고(손발이 궐랭하게 될 수 있음),시호(땀이 멎지 않을 수 있음), 황백(소변이 나오지 않을 수 있음)

◈ 약차의 적용

율무차, 현미차, 칡차, 땅콩차, 도라지차, 더덕차, 미역차, 다시마차, 오미자차, 둥굴레차, 맥문동차, 차조기차, 마차, 버섯차, 은행차, 살구차, 매실차, 귤차, 들깨차 등이 몸에 이로움.

보리차, 결명자차, 녹차, 인삼차, 꿀차, 생강차등은 과음하지 않는것이 좋음.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