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친구찾기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가정한방약베개요법약초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
가정한방약베개요법
약초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한방약차 베스트 10
 
작성일 : 09-08-27 11:03
약차를 효과적으로 마시는법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2,997  

약차는 어디까지나 약효를 기대하고 마시는 음료의 일종이다. 그렇기 때문에 목적하는 바를 얻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복용법이 필요하다.

약차는 계절에 맞춰 끓인다.

봄이나 가을에는 상관없지만 무더운 여름철에는 더위를 쫓아 주는 약차를 선택하고 겨울에는 추위를 쫓아 주는 효능을 가진 약차를 선택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중요한 점은 차의 선택과 함께 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 두고 차게 식혀 마시며, 겨울에는 뜨겁게 데워 마셔야 더욱 효과적이다.

약효를 얻으려면 매일 일정량을 마신다.

약차를 이용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기분에 따라 마실것이 아니라 매일 일정량을 정해 꾸준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약차를 한꺼번에 많이 달여 큰 용기에 보관해 두고 마실 때마다 조금씩 데워마시는 것도 좋다.달이고 난 재료에 다시 물을부어 재탕을 할 때는 초탕보다 더 오랜 시간을 달이도록 한다.

접대용으로 사용한다.

약차는 개인의 건강과 장수를 위해서도 마시지만 독특한 맛과 향기는 귀한손님의 접대용으로 아주 유용하다. 접대용 약차는 너무 진하게 달이지 않도록 하고 대추채나 잣을 띄워 내는 것이 좋다. 어느 가정이든 그 가정의 전통적인 약차 하나를 선택하여 손님이 왔을 때 정성껏 대접한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