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친구찾기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가정한방약베개요법약초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생활속의 민간식이요법
가정한방약베개요법
약초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한방담금주 베스트 10
 
작성일 : 09-08-21 10:57
우향연육술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5,934  
우향연육술

우슬과 연육, 향부자의 세 가지 생약의 상호 작용으로 여성의 건강에 더 없이 이로운 약술이다.



 
 
▣ 재료의 약성
 
 우슬(牛膝)은 이뇨, 중풍, 강정, 관절염, 근육통 등에 효능이 있으며 연육(連肉)은 자양 강장, 건위 정장에 좋다. 향부자(香附子)는 진통, 두통, 월경 불순 등의 특효약으로 쓰인다. 이 세가지의 생약으로 여성의 건강과 보건을 위한 약술을 만들 수 있다.

우슬은 자궁을 흥분시키고 수축을 강하게 한다. 상반신의 피를 아래쪽으로 유인하고 요퇴부의 동통(疼痛)을 줄인다. 노인의 보약으로 효과적이며, 쇠약해지는 정력을 되살리고 하반신의 기능을 강화하여 노인성 무력증을 치료한다.

향부자의 뿌리 끝에 달린 덩이뿌리는 정유(精油)와 지방유를 함유하며, 한방에서는 두통, 복통 및 월경불순에 사용하고 민간에서 폐결핵의 진핵제로도 사용한다 
 
▣ 만드는 법
 
 ⊙ 재료

향부자 30g / 연육 40g / 우슬 30g / 소주 1800㎖ / 벌꿀 200g

 ⊙ 담그는 법

다향부자는 다갈색의 뿌리와 줄기를 깨끗이 씻어 말려 적당한 크기로 썬다.

연육은 흑갈색을 띠며 딱딱한 껍질 속의 알맹이가 엷은 황갈색으로 약간 무거운 듯한 것이 품질이 좋다. 껍질을 벗기고 잘게 빻아 사용하는데 이때 씨 속에 들어 있는 녹색의 유아도 함께 사용한다.

우슬은 굵고 황갈색이면서 연한 것을 골라 살짝 씻어 물기를 뺀다.

준비된 생약을 용기에 넣고 소주를 부어 밀봉한 다음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2 개월 후에 마개를 열어 건더기는 천으로 걸러내고 술은 다시 용기에 부어 꿀을 넣는다. 
 
▣ 음용법
 
 일1회 20㎖, 1일 1회 마신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