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8 그룹 건강웰빙약초스토리한방식이요법가정한방베개요법민간요법한방담금주한방약차山蔘연구산삼 전시관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건강웰빙
약초스토리
한방식이요법
가정한방베개요법
민간요법
한방담금주
한방약차
山蔘연구
산삼 전시관
 건강웰빙 베스트 10
   
  식사만 잘해도 암 사망률 65% 낮춰 (연구)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8-06-25 16:23     조회 : 49    
 식사만 잘해도 암 사망률 65% 낮춰 (연구)


채소, 과일, 육류, 유제품을 고루 먹는 균형 잡힌 식습관이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65%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플로리다 대학교 건강 서비스 연구소 연구팀은 1988~1994년 미국 전국 조사에 참여한 3만4000여 명의 자료를 분석했다. 대상자들은 매일 식사 일지를 작성했다.

연구팀은 이 가운데 암에 걸린 1200명을 특정해 미국 농무부(USDA)의 식이 가이드라인에 따라 이들이 얼마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지를 평가했다. 그리고 17년 동안 추적 조사를 했다. 이 기간에 절반 정도가 사망했다.

연구 결과, 채소와 과일, 통곡물, 단백질, 유제품 등을 통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한 암 환자는 사망 위험이 65% 낮았다. 연구팀은 "다른 요인들을 감안해도 결과는 비슷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의 칼랴니 소나웨인 교수는 "이번 연구 결과에 우리도 놀랐다"며 "암으로 인한 사망을 막기 위해 미국에서만 매년 수십억 달러가 들어가지만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는 단순한 식사법이 이처럼 큰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