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4 그룹 무역대행조선무역사업파트너중국경제조선 화랑한류상품증시 /환률구매대행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무역대행
조선무역
사업파트너
중국경제
구매대행
조선 화랑
한류상품
증시 /환률
 증시 /환률 베스트 10
 
작성일 : 12-02-14 01:17
중국증시로 인해 … 증시 전망 밝아"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830  
 
 중국 정부가 새로운 지도자를 맞이하기 위해 경기 부양책을 내놓을 것이고, 미국 경제도 지난 2008년 서브프라임 그늘에서 완전히 벗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럽 재정위기도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올해 한국 주식시장과 펀드 시장의 전망은 매우 밝다"며 "해외 불안 요소들이 해소되면서 주가지수 상승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PCA자산운용의 새 이름이다. PCA자산운용은 지난 2002년 굿모닝투신을 인수한 영국 프루덴셜그룹의 계열사다.

IMF쇼크 직후부터 '한국증시 레벨업'을 주장, 한때 '영원한 강세론자'로 불렸던 이 대표는 중국을 특히 강조했다. 그는 "중국은 올해 10월 후진타오 체제에서 시진핑 체제로 바뀔 예정"이라며 "중국 정부는 새로운 지도자를 위해 통화 정책을 완화하고 경기 부양책을 실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최근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고점 대비 60% 가까이 폭락한 2300선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는 10년 전 중국 증시가 급등하기 전 상황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이 밖에 "중국 증시는 과거 주가 수익비율(PER)이 30배 이상으로 매우 고평가됐지만, 지금은 PER이 12배로 우리나라와 비슷해 향후 성장 여력이 매우 크다"고 진단했다.

한국의 펀드 투자 흐름에 대해서는 "투자자들이 유행에 따르다 보니 돈을 넣어야 할 때 빼고, 빼야 할 때 넣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며 "최근 외국인들은 주식을 사들이고 있지만, 국내 투자자들은 계속해서 펀드를 팔아 치우는 것이 그 반증"이라고 분석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