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넷
공지뉴스쇼핑비즈니스여행부동산출국건강결혼커뮤니티
05 그룹 민박/호텔중국여행관광명소가이드/통역여행컨설팅
  백두넷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민박/호텔
중국여행
관광명소
가이드/통역
여행컨설팅
 민박/호텔 베스트 10
본란의 취지에 맞지 않거나 도배성 게시물(같은 페이지,동일 내용의 다수 게시물 게재)을 무조건 삭제합니다.
 
작성일 : 09-04-07 03:03
중국호텔 상식
 글쓴이 : admin
조회 : 12,002  
중국의 숙소는 아래와 같이 나누어 집니다. 빈관.대하.반점.주점은 그리 많이 다른 것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보통 여관.모텔.**장. 이렇게 간판을 붙이는대로 부릅니다.약간의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기본적으로 갖추어져 있는 시설들이나

1.반점[飯店].주점[酒店]
보통 반점이라 함은 한국의 무궁화4-5개짜리의 호텔을 말합니다.. 반점과 같이 고급 호텔을 말합니다.. 4-5성급 호텔이 주를 이룹니다.. 1박에 20만원정도부터 6만원 정도 합니다.

2.빈관[賓館].대하[大廈]

빈관과 대하는 2-3성급 호텔입니다.. 1성급도 가끔씩은 있지만 보통 3성과 2성이 주를 이룹니다. 이곳은 반점과 주점보다는 가격대가 싸고 가끔씩은 초대소 가격으로 머무르실수도 있는 곳입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우리나라 큰 모텔에 해당하는 곳의 3-10배까지 규모가 큽니다. 아침밥이 나오는 곳이 있고 나오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보통 열차표와 그 지방의 여행주선도 해드리는 곳도 있습니다. 여행시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들려서 세탁도 하고 편하게 이곳에 들려서 쉬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가격대는 보통 160원-300원 정도입니다. [한화 2만5천원-4만5천원] 어디를 들어가시던지 흥정을 하시고 들어가시는 것이 필수...!! 이곳에는 도미토리가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3.초대소[招待所]
초대소는 중국인들이 여행을 하면서 자주 들르는 곳입니다.. 한국사람들이 여행을 하면 모텔이나 여관을 자주 들르듯이 보통 중국인 수준에 맞는 그런 곳입니다.. 시설은 한국으로 따지자면 보통 여인숙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배낭여행자들이 쉽게 숙박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보통 20-60원까지 있습니다[1인기준] 남방쪽으로 내려 가시면 10원부터 하는곳도 있습니다 위의 가격은 개인 독방이 아닌 도미토리 기준입니다[多人房=duo ren fang=뚜어런팡] 중국은 초대소를 이용시 한국처럼 방을 하나 다 빌리는 것이 아니라 침대하나를 빌려서 들어갑니다 보통 서양에서 말하는 도미토리 형식이죠.. 이곳에는 어딜 가나 유스호스텔이 아니더라도 초대소라면 다인방이 있습니다 이곳에 묵으실 때는 반드시 짐은 프론터에다 맡기셔야 도난을 방지 하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북경의 교원 반점 또한 침대하나의 가격으로 체크인을 하게 됩니다.. 2인1실에 두사람을 받습니다. 초대소는 화장실이나 샤워시설을 공동으로 쓰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방값이 더 싸집니다. 단 ... 약간은 불편 하겠죠.. 그러나 그냥 저녁에만 샤워 한번 하고 다음날 계속 다른곳으로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무리는 없을 것으로 봅니다.
 
4.여관[旅館]
여관은 중국인들만 묵을 수 있는 곳입니다.. 외국인은 절대로 묵지 못하고 중국신분증이 있어야 숙박 가능합니다. 보통 6-10원 가량 하는데 가끔
기차역의 삐끼들한테 걸려서 가보면 대부분 이런 곳입니다. 정말로 차마 상상도 못할 만큼의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회사소개    사업제휴    문의안내    업체등록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